UPDATED. 2024-03-28 21:53 (목)
[Q다시보기] '복면가왕' '왕밤빵'의 정체는 뮤지?... 재도전 이후 가왕 차지한 ★ 눈길
상태바
[Q다시보기] '복면가왕' '왕밤빵'의 정체는 뮤지?... 재도전 이후 가왕 차지한 ★ 눈길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왕 오른 솔지·한동근·케이윌도 주목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복면가왕' ‘왕밤빵’의 집권이 장기화되고 있다. 왕밤빵의 정체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지만, 현재는 뮤지 쪽으로 의견이 기울고 있는 추세다. 만약 뮤지가 ‘왕밤빵’이 맞다면, 그는 2015년 '복면가왕' 출연 이후 가왕도전에 성공함 셈이다. 이와 함께 재도전 이후 가왕에 오른 스타들이 재조명받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출연한 ‘왕밤빵’은 가왕결정전에서 도깨비 이혁을 꺾고 3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왕밤빵’은 바비킴의 '사랑.. 그 놈‘을 열창했다. 시청자와 판정단은 ’왕밤빵‘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박수를 보냈고, ’왕밤빵‘은 87,88대 가왕에 이어 89대 가왕으로 등극했다.

 

뮤지가 '복면가왕' 왕밤빵의 유력한 주인공으로 추측되고 있다.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왕밤빵’은 82~86회까지 5연승에 성공한 동막골 소녀 솔지를 꺾고 가왕에 등극했다. 초창기 누리꾼들은 ‘왕밤빵’의 정체를 놓고 갑론을박을 펼쳤다. 많은 가수들이 후보에 올랐지만 최근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왕밤빵’의 정체가 뮤지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뮤지가 ‘왕밤빵’이 맞다면 그는 2015년 무적의 우리 친구 태권브이 이후 3년만에 가왕 도전에 성공한 셈이다.

'복면가왕'은 재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규칙으로 인해 재도전 이후 가왕에 오른 스타 역시 존재한다. 솔지, 한동근, 아이비, 케이윌, 김명훈은 재도전 이후 가왕이 된 출연자다.

 

EXID 솔지 [사진=스포츠Q DB]

 

‘왕밤빵’에 앞서 ‘동막골소녀’로 5회 연속 가왕의 자리를 유지한 EXID 솔지는 ‘자체검열 모자이크’라는 이름으로 초대 복면가왕에 등극했다. 이후 솔지는 최초의 가왕 출신 재도전자이자 재도전자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동막골소녀’에게 가왕자리를 내준 ‘밥로스’ 한동근은 2016년 ‘4월 13일에는 투표하세요’라는 이름으로 가왕결정전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이후 그는 지난 6일 ‘동방불패’ 손승연을 꺾고 가왕에 등극했다.

이밖에도 케이윌, 아이비, 울랄라세션의 김명훈 역시 재도전 이후 가왕 등극에 성공한 스타다. 왕밤빵의 정체를 뮤지라고 생각하는 누리꾼들이 많아지면서, 재도전 이후 가왕에 등극한 스타들에게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