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오늘날씨] '소설', 서울 첫눈 언제?… 아침부터 전국 대부분 영하권, 춘천 최처기온 –3.7도
상태바
[오늘날씨] '소설', 서울 첫눈 언제?… 아침부터 전국 대부분 영하권, 춘천 최처기온 –3.7도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22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오늘은(22일) 첫눈이 온다는 절기인 소설이지만, 눈 대신 겨울 추위가 찾아왔다.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5~9도 가량 기온이 떨어지면서 대부분 영하권에 머물겠다.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밤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충북내륙과 경북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겠다.

오늘은 중국북부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형성되는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가끔 구름많은 가운데 오후부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서해안에는 밤에 강수가 기록되는 곳도 있겠다.

 

오늘날씨 [사진= 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또한 중부지방 대부분이 영하권에 들면서 어제 내린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특히 강원남부산지와 강원영서 높은 지대에는 어제 내린 눈이 쌓인 곳도 있으니,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5도 △대전 -1도 △청주 -1도 △광주 3도 △전주 2도 △부산 7도 △대구 4도 △춘천 -4도 △강릉 2도 △제주도 10도 △울릉·독도 5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낮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대전 9도 △청주 8도 △광주 9도 △전주 8도 △부산 11도 △대구 10도 △춘천 7도 △강릉 9도 △제주도 11도 △울릉·독도 8도로 오후 역시 쌀쌀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은 오늘 아침 기온이 대부분 영하권에 들겠고, 남부내륙도 내일(23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드는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낮 기온도 10도 내외로 머물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강풍으로 안한 피해에도 신경써야 한다. 오늘 낮까지 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며, 모레(24일)는 남서풍에 의해 서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오늘 전국 대부분이 영하권 기온을 보이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서울날씨, 춘천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를 검색하고 있다. 각지역별 상세 날씨를 확인하고자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