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이원중 잘 버텼다, 이제 팀컬러 낼 것"
상태바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이원중 잘 버텼다, 이제 팀컬러 낼 것"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1.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최태웅 천안 현대캐피탈 감독은 “이제 팀 컬러를 내겠다”고 했다. 주전 세터 이승원의 복귀로 천군만마를 얻은 만큼 숨겨왔던 발톱을 꺼내려는 걸까.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지난 시즌 쥐약이었던 의정부 원정에 나선다.

현대캐피탈은 23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의정부 KB손해보험과 2018~2019 도드람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현대캐피탈은 7승 3패(승점 19)로 2위다. 3승 6패(승점 10)로 6위에 처져있는 KB손해보험을 잡고 선두 인천 대한항공(승점 24)과 격차를 줄이겠다는 각오다.

 

▲ 현대캐피탈 이원중(오른쪽)은 주전 세터 이승원의 공백을 잘 메웠다. [사진=KOVO 제공]

 

현대캐피탈은 지난 20일 안산 OK저축은행을 잡고 2연패를 끊어냈다. 손가락 부상으로 코트를 떠났었던 이승원도 복귀전을 훌륭히 치러냈다. 경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최태웅 감독은 “어쨌든 승점을 계속 따는 게 목적이었다. (이)승원이가 없는 동안 백업 세터 (이)원중이 등 선수들이 잘 버텨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아직 승원이가 정상적인 몸은 아니지만 팀 컬러에 맞는 것들을 주문할 것이다. 원중이가 어리다 보니 자신감이 먼저였다. 원중이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보다는 잘할 수 있는 환경에 초점을 두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려고 했다”며 이승원 없이 치렀던 6경기(3승 3패)를 돌아봤다.

이승원의 가세에 힘입어 현대캐피탈의 강점으로 꼽히는 크리스티안 파다르(등록명 파다르)-전광인-문성민을 활용한 빠른 배구를 펼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원중과 호흡이 썩 좋지 않아 다소 기대에 못 미쳤던 윙 스파이커(레프트) 전광인의 부활도 기대했다.

지난 시즌 현대캐피탈은 KB손해보험의 새 홈구장 의정부체육관에서 1승도 거두지 못했다. 최태웅 감독은 “첫 승을 목표로 하겠다”며 “평소대로 우리 팀이 할 수 있는 것을 조금씩 준비해 갈 생각이다. 지금까지 기다려왔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