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TV영화] EBS 주말영화 '십계' 2부(세계의 명화)·'탑 건'(일요시네마)·'쎄씨봉'(한국영화특선)
상태바
[TV영화] EBS 주말영화 '십계' 2부(세계의 명화)·'탑 건'(일요시네마)·'쎄씨봉'(한국영화특선)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1.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주말 영화프로그램에서 영화 '십계' 2부(세계의 명화), '탑 건'(일요시네마), '쎄씨봉'(한국영화특선)이 방송된다.

17일(토)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영화 '십계'의 영화 2부가 방송된다. 

'십계' 2부는 지난 1956년 제작된 영화로 세실 B. 데밀이 연출을 맡았다. 광야를 헤매던 모세가 목자로 살게되고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 히브리 노예들을 해방시키기 위한 기적을 행한다. 홍해를 가르는 기적을 보여준 모세는 하나님으로부터 석판에 꼭 지켜야 할 10계명을 받는다.

 

[사진 = 영화 '십계' 2부 포스터]

 

영화 '십계'에는 '혹성탈출' 시리즈로 우리에게도 익숙한 배우 찰턴 헤스턴의 젊은 시절이 나온다. 당시 기준으로 최대 규모로 제작된 '십계'는 현재의 관객들에게도 놀라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25일(일) 오후 12시 10에는 영화 '탑건'이 '일요시네마'를 통해 전파를 탄다.

영화 '탑건'은 1987년 영화로 톰 크루즈가 주연을 맡아 현재까지도 회자되는 영화다. 최고 기량을 자랑하는 해군 전투기 조종사들이 모인 탑 건에서 젊은이들의 우정, 사랑을 다룬 영화는 주인공의 성장영화이기도 하다. 이제는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로 거듭난 톰 크루즈의 젊은 시절을 엿볼 수 있다.

 

[사진 = 영화 '탑 건' 포스터]

 

'탑 건'은 톰 크루즈를 스타덤에 올려준 영화다. 배우 발 킬머는 주인공 매버릭의 강력한 라이벌인 아이스맨으로 출연해 눈길을 모은다. 현재에도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비행장면, 영화만큼이나 호평받았던 OST 역시 '탑 건'의 매력이다.

'탑 건'의 감독은 리들리 스콧 감독의 동생 토니 스콧이다. '탑 건'으로 흥행 감독 반열에 오른 그는 '트루 로맨스', '스파이 게임'을 연출했다. 영화 제작에도 힘써온 그는 박찬욱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 '스토커'의 제작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25일(일) 밤 10시 55분에는 영화 '쎄씨봉'이 '한국특선영화'에서 방송된다.

 

[사진 = 영화 '쎄씨봉' 포스터]

 

지난 2015년 제작된 '쎄씨봉'은 정우, 김윤석, 한효주, 김희애, 진구, 강하늘 등 충무로의 인기스타들이 뭉친 영화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이장희를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씨봉'을 소재로 한 영화 '쎄씨봉'은 쎄시봉의 결성과 전성기, 해체 이야기를 다룬다.

'쎄씨봉'은 '시라노 연애 조작단', '광식이 동생 광태' 등의 작품을 연출한 김현석 감독의 작품이다. 2인 1역 캐스팅 역시 개봉 당시 화제를 모았다. 김윤석-정우, 김희애-한효주 캐스팅은 충무로 다양한 세대의 스타 배우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