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공식입장] 마이크로닷, 방송 자진하차 결정에 활동 전면 중단
상태바
[공식입장] 마이크로닷, 방송 자진하차 결정에 활동 전면 중단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1.2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마이크로닷이 모든 방송에서 자진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한다.

25일 늦은 오후 마이크로닷 측은 "마이크로닷이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고 활동 중단을 결정했다"고 공식 입장문을 전했다.

 

마이크로닷 [사진= 마이크로닷 SNS]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피해자로 주장하는 이들이 등장해 마이크로닷 부모님이 과거 충청북도에서 뉴질랜드로 떠날 당시 20억 대 사기를 치고 이민을 갔다고 폭로했다.

지난 19일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사기설에 대해 "사실 무근. 법적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 놓았다. 그러나 21일 자정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최초 뉴스기사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준비하겠다는 입장 발표로 두 번 상처를 드렸다. 죄송하다"는 두 번째 사과문을 발표했다.

현재 그가 출연 중이던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가 해당 논란 여파로 촬영 취소를 결정했고, '국경없는 포차'는 21일 첫 방송에서 마이크로닷의 모습을 풀샷 외에는 모두 편집하는 등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논란에 22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제작진은 그의 방송분을 통편집하는 초강수를 뒀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닷이 최근 광고 계약을 맺고 신제품 홍보를 시작한 한 피자 업체도 곤란을 겪고 있다. 광고 송출 문제를 두고 내부 회의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알려졌다.

같은 날(22일) 오전에는 충북 제천경찰서가 뉴질랜드에 머물고 있는 마이크로닷 부부의 신병 확보를 위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찰관계자는 "적색수배 요청 서류를 인터폴에 보내기 위한 절차로 충북지방경찰청에 공문을 보냈다. 행정 절차상 상부 기관의 검토가 필요한 사안이라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23일 마이크로닷의 어머니는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정확하게 조사를 받을 것이며 현재 절차를 밟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