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1 (목)
[SQ인물] 김민재 '월드컵꿈 무산-AG 70% 이하' 아쉬움, 그래서 더 기대되는 아시안컵
상태바
[SQ인물] 김민재 '월드컵꿈 무산-AG 70% 이하' 아쉬움, 그래서 더 기대되는 아시안컵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2.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은동=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가장 아쉬운 것은 당연히 월드컵이다.”

3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 서울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프로축구) 어워즈에 앞서 만난 김민재(22·전북 현대)는 올 해를 돌아보며 많은 것을 이뤘지만 부상으로 월드컵에 나가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쉽다고 했다.

김민재는 “월드컵은 축구선수가 꿈으로 생각하는 대회다. 두 번 다시 안 올수도 있는 기회기에 가장 아쉽다”면서도 “실망했었지만 시간이 지나니 아시안게임 우승과 축구 열기 등 좋은 일도 찾아왔었고 잘 보낸 것 같다”고 총평했다.

 

▲ [홍은동=스포츠Q 김의겸 기자] 시상식에 앞서 만난 김민재는 월드컵에 나서지 못한 아쉬움을 표했다.

 

김민재는 “올 해 나에게 학점을 준다면 ‘B+’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 스스로 너무 높게 주면 팬분들께서 욕하신다. 인터뷰에선 겸손하게”라며 “나에게 매우 의미있는 한 해”였다고 말하며 웃어보였다.

지난 시즌 K리그에서 데뷔 시즌에 신인상 격인 영 플레이어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던 김민재다. 지난해 9월 이란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전을 통해 대표팀에 데뷔한 이래로 월드컵에서 센터백 두 자리 중 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부상 불운에 울고 말았다. 무릎 부상으로 월드컵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월드컵은 놓쳤지만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군 면제 혜택을 입었다. 소속팀 전북은 역대 최단 기간에 우승을 확정 짓고 최다승점을 획득하며 K리그 정상에 올랐다.

김민재는 어워즈에서 K리그1(1부리그) 베스트11 수비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항상 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동기부여를 갖는 것 중 베스트11이라는 개인적인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한다. 덕분에 매 경기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욕심을 감추지 않았다.

“아시안게임 때 인터뷰로는 몸 상태가 70~80%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그것만 못해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김학범 감독님께서 꾸준히 기용해주시면서 체력적으로 올려주셨고, 전술적으로 완성돼 있었기에 한 고비를 넘기고 하니까 (팀원 모두) 자신감이 생겼다. 팬들 기대에 부담도 있었지만 한 경기라도 좋은 컨디션으로 할 수 있었다는 게 다행”이라며 아시안게임을 돌아봤다.

김민재에게 당면한 목표는 생애 첫 아시안컵 출전이다. 그는 “월드컵과 동아시안컵을 못나갔기에 부상 없이 대표팀에 오르는게 중요하다. 월드컵에 대한 아쉬움을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어느 정도는 해소한 것 같다. 선수로서 경기장에 나갈 수 있다는 게 좋다. 축구선수로서 숨 쉬고 있는 느낌을 받는다”며 부상으로 놓쳤던 두 대회 출전 의지를 표했다.

이어 “중앙수비 자원이 많아 경쟁을 해야 하지만 너무 경쟁하기보다 팀으로서 맞춰야 하는 시기다. 좋은 모습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