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생생정보' 매운소머리볶음부터 막창전골·갑오징어불고기까지 눈길
상태바
'생생정보' 매운소머리볶음부터 막창전골·갑오징어불고기까지 눈길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2.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황추어탕·강황찰솥밥, 석화구이도 주목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제작진이 매콤만 맛이 일품인 매운소머리 볶음과 막창전골, 갑오징어 불고기가 일품인 맛집을 소개했다. 또한 강황(울금)으로 만든 강황추어탕, 강황찰솥밥, 굴구이 맛집도 소개한다.

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내로에 위치한 매운소머리 볶음 맛집을 소개했다. 이 집의 최고 인기메뉴는 얼큰한 맛이 일품인 매운 소머리볶음. 또한 우족 사골곰탕, 도가니탕, 육개장, 도가니 수육 역시 많은 사람을 받고 있었다.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어 ‘2TV 생생정보’는 충남 보령시 청라면에 위치한 맛집을 찾았다. 해당 음식점에서는 막창전골과 갑오징어 불고기, 갑오징어 닭다리, 갑오징어 숙회가 인기메뉴다. 사이드메뉴로 가다랑어포를 뿌린 볶음우동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2TV 생생정보'는 '철든밥상' 코너를 통해 경기도 포천의 강황(울금) 맛집을 소개했다. 해당 식당은 강황을 사용해 강황추어탕과 강황찰솥밥을 제공하고 있었다. 여기에 1인당 2마리씩 강황 추어튀김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다음으로 소개된 곳은 전남 장흥군 용산면에 위치한 석화구이 맛집. 이 식당은 촌닭구이, 석화구이, 굴떡국, 굴라면, 돼지고기 구이, 닭백숙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다. 또한 이 맛집에서 파는 굴은 주인장이 직접 채취한 굴로 신선함이 돋보인다.

12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왔다.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다양한 음식들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