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2 17:31 (월)
대한장애인체육회,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대한장애인체육회,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획득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2.07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8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7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8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심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12월 중 인증서가 전달될 예정이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의해 신청이 의무화 돼 있다.

 

▲ 이명호(사진) 회장은 7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8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인증을 획득한 것에 기쁜 마음을 나타냈다. 사진은 지난 3월 2018 평창패럴림픽 한국 선수단 행사 당시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은 “과거의 직장문화는 가정보다는 일 중심사고에 의해 주도돼 왔지만 이번 인증을 위해 여러 가지 기관의 제도와 실적을 점검하면서 향후 일·가정양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확실히 알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가족친화제도TF팀을 구성, 일회성이 아닌 상시기구로 운영하고 있다. TF팀원은 노조 및 직군을 아우르는 전 직원이 포함돼 현황과 실적을 공유해 왔다. 동시에 가족친화제도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수시로 논의하는 장을 꾸준히 지속해 온 것이 인증 획득에 도움이 됐다는 분석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직장 내 일·가정양립 문화정착, 워라벨(Work-Life Balance)의 향상을 통해 일하고 싶은 직장, 국민의 신뢰를 받는 장애인체육 대표 기관으로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