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일본 축구 국가대표 명단, 카가와-오카자키 없다 [2019 아시안컵]
상태바
일본 축구 국가대표 명단, 카가와-오카자키 없다 [2019 아시안컵]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12.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59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을 노리는 한국의 강력한 라이벌 일본이 국가대표 명단을 확정했다.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 혼다 케이스케(멜버른 빅토리), 오카자키 신지(레스터 시티) 등 국내 축구팬들에게 익숙한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 

일본축구협회는 12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아랍에미리트연합) 아시안컵에 출전할최종 엔트리 23명을 공개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뒤 9월부터 3개월간 소집한 선수들을 중심으로 명단을 구성했다.

요시다 마야(사우스햄튼), 나카지마 쇼야(포르티모넨스), 미나미노 다쿠미(잘츠부르크), 도안 리쓰(흐로닝언) 등 유럽파 상당수가 이름을 올렸다.

 

▲ 2019 아시안컵에 나설 일본 대표팀 23인 명단이 확정됐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반면 클럽에서 부진한 카가와, 오카자키는 제외됐다. 카가와는 올 시즌 팀에서 4경기 출전에 그쳤다. 오카자키는 지난 1년간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최근 주전 경쟁에서도 밀렸다. 혼다는 대표팀에서 은퇴한 뒤 프로선수와 캄보디아 감독을 겸임하고 있다.

모리야스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대회에서 우승하지 못했는데 다시 정상을 탈환하고 싶다”며 의욕을 감추지 않았다. 일본은 4년 전 호주 대회에서 UAE와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탈락했다.

그는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이 경험은 적지만 그들만의 대표팀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우승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일본은 모리야스 감독이 사령탑에 오른 이후 5경기(4승 1무) 무패를 달리고 있다.

1992년 첫 우승을 시작으로 2011년까지 총 4차례 아시안컵을 제패한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투르크메니스탄, 오만, 우즈베키스탄과 함께 F조에 속했다.

■ 일본 2019 아시안컵 명단

△ GK =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감바 오사카) 다니엘 슈미트(베갈타 센다이) 곤다 슈이치(사간 도스)

△ DF = 나가토모 유토(갈라타사라이) 마키노 도모아키(우라와 레즈) 요시다 마야(사우샘프턴) 사사키 쇼(산프레체 히로시마) 사카이 히로키(마르세유) 무료야 세이(FC도쿄) 미우라 겐타(감바 오사카) 도미야스 다카히로(신트트라위던)

△ MF = 아오야마 도시히로(산프레체 히로시마) 하라구치 겐키(하노버96) 시바사키 가쿠(헤타페) 엔도 와타루(신트트라위던) 이토 준야(가시와 레이솔) 나카지마 쇼야(포르티모넨스) 미나미노 다쿠미(잘츠부르크) 모리타 히데마사(가와사키 프론탈레) 도안 리츠(흐로닝언)

△ FW = 오사코 유야(베르더 브레멘) 아사노 다쿠마(하노버96) 기타가와 고야(시미즈 S펄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