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2TV 생생정보' 강원 원주 문어전복탕·파채소갈비찜, 안성 설렁탕·서울 추탕(추어탕) 맛집 소개
상태바
'2TV 생생정보' 강원 원주 문어전복탕·파채소갈비찜, 안성 설렁탕·서울 추탕(추어탕) 맛집 소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2.1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강원 원주의 문어전복탕, 소갈비찜과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설렁탕, 추어탕 맛집을 소개한다.

13일 방송된 '2TV 생생정보'에서는 숯가마 공장 일꾼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메뉴들이 소개된다. 해당 맛집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는 문어 전복탕 집과 소 갈비찜 맛집이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는 문어 전복탕집은 이미 맛집으로 유명하다. 해당 맛집은 문어막국수, 활문어전복탕, 돌솥낙지볶음 등 문어, 낙지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인 활문어 전복탕은 문어와 전복이 가득 들어있는 탕이다. 이밖에도 낙지대패, 돌솥 낙지 볶음, 문어 막국수 등의 독특한 메뉴들이 가득하다. 가격 역시 음식의 양과 질 대비 저렴해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다.

 

'2TV 생생정보' 파채소갈비찜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원주에 위치해 있는 소갈비찜 맛집 역시 숯 가마 공장 일꾼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다. 해당 맛집은 갈비탕, 설렁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등 탕 요리는 물론 소갈비찜도 유명하다. 소갈비찜과 모듬전골, 수육은 해당 맛집의 대표 메뉴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99년 전통의 설렁탕 집, 87년 전통의 추어탕집이 소개된다. 경기 안성시에 위치한 설렁탕 집은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을 통해서도 소개된 집이다. 경기도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인 해당 맛집은 저렴한 가격으로 설렁탕, 곰탕, 소머리국밥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오래된 가게 내부 인테리어 역시 해당 맛집의 오랜 세월을 짐작케 한다.

서울에 위치한 87년 전통의 추어탕집 역시 오랜 시간 사랑받은 맛집이다. 추어탕과 북어구이, 미꾸라지 부침 등 북어·미꾸라지 전문점인 해당 맛집은 서울식 추탕의 명가로 손꼽힌다.

서울식 추탕은 소 양지로 국물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꾸라지 역시 통으로 나온다. 유부, 갖은 채소, 버섯과 국수를 넣어서 먹고 밥을 말아서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12월에는 따뜻한 국물 생각이 절실하기 마련이다. '2TV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따끈한 국물 맛집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