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음식/맛집
[맛집정보] 숭인시장 떡볶이·포방터시장 돈가스·남대문시장 칼국수 등 서울 재래시장 맛집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17 12:52 | 최종수정 2018.12.17 12:52:53
  • 댓글 0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최근 방송을 통해 다양한 맛집이 소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재래시장에 위치한 맛집들이 눈길을 모은다. 

먼저 지난 14일 방송된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시청자가 추천한 숨은 맛집으로 서울 강북구 숭인시장에 위치한 떡볶이 가게를 찾았다. 평소 떡볶이를 소울푸드라고 밝힌 강민경은 윤기가 흐르는 떡볶이의 자태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사진=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쳐]

 

그는 김밥 위에 떡볶이 떡을 올려 먹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김밥이 너무 맛있는데 매콤한 소스가 너무 아깝다. 그래서 완전 적셨다"며 "소스가 너무 맛있으니까"라고 말했다. 이 곳에서는 떡볶이, 어묵, 순대 뿐만 아니라 잡채, 우동, 냉면 등 다양한 분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맛있는 녀석들'이 숭인시장을 찾았다면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에 위치한 돈가스집이 화제를 모았다. 백종원은 솔루션을 위해 돈가스집을 찾았다가 "솔루션 할 게 없다. 주방에는 들어가지 않겠다. 메뉴 정리만 해주겠다"고 전했다.

포방터시장 돈가스집은 백종원의 조언대로 등심카츠, 치즈카츠, 카레 추가로 메뉴를 줄이고 영업을 시작했다. 이때 스윙스가 방문했고, 돈가스를 맛본 그는 "태어나서 먹어본 돈가스 중에 제일 맛있다"며 감탄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쳐]

 

또한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유부손칼국수 역시 방송을 통해 소개된 맛집이다. KBS 2TV '2TV 생생정보'가 찾아간 이 곳은 신선한 채소와 쫄깃한 면발, 깔끔한 육수가 어우러진 손칼국수를 단돈 5000원에 판매한다. 이 맛집의 특징은 칼국수에 유부가 더해진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칼국수를 주문한 손님에게는 보리밥과 냉면까지 제공된다. 해당 맛집을 찾은 손님은 "요즘 한 끼가 8천원인데 여기는 가격이 너무 싸다"라며 저렴한 가격을 극찬했다. 

추운 겨울 따뜻한 분위기 속에 맛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숭인시장 떡볶이, 포방터시장 돈가스, 남대문시장 칼국수 등 서울 재래시장의 맛집들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저렴한 가격, 훈훈한 인심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재래시장의 맛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남경 기자  1eenk@naver.com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