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이슈Q] 맥라렌 전복 사고에 차♥래퍼 재조명 드레이크·도끼·지드래곤 슈퍼카는?
상태바
[이슈Q] 맥라렌 전복 사고에 차♥래퍼 재조명 드레이크·도끼·지드래곤 슈퍼카는?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2.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맥라렌이 전복 사고를 당했다. 3억 원을 호가하는 슈퍼카의 사고 소식에 고급 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이를 소유한 래퍼 드레이크를 비롯해 도끼·지드래곤의 자동차에도 시선이 쏠린다.

42세 A씨가 운전하던 맥라렌은 지난 16일 오후 9시50분께 충북 청주시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죽암휴게소 인근에서 전복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가운데 누리꾼들은 전복 사고에도 '경상'에 그쳤다는 것과 이 차의 가격이 3억 원을 넘어섰다는 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BMW i8을 공개한 래퍼 도끼 [사진=도끼 인스타그램]

 

2018 맥라렌 720S 모델로 추정되는 화이트 맥라렌의 국내 가격은 약 3억6900만 원이다. 같은 모델은 아니지만, 맥라렌을 사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래퍼가 있다. 바로 드레이크다.

드레이크는 맥라렌 675LT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2016년 출시된 이 모델은 500대 한정판매로 진행돼 구매 자체가 어렵다. 4억 원 정도로 알려진 이 차를 구매하는 유일한 방법은 이제 중고를 알아보는 것뿐이다.

드레이크는 맥라렌 675LT뿐만 아니라 12C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벤틀리의 콘티넨탈 슈퍼스포츠 컨버터블과 노란 페라리 등 다수의 슈퍼카를 가지고 있다.

드레이크처럼 국내 래퍼 중에도 유명한 자동차 수집가가 있다. 바로 래퍼 도끼다. 도끼의 슈퍼카는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에 출연 중인 이상민이 자주 언급하며 더욱 관심을 받았다. 도끼가 SNS를 통해 공개한 자동차는 적지 않다. 대략 5억 원인 것으로 알려진 영국 롤스로이스 사의 고스트 V 스펙을 비롯해 비슷한 가격의 이탈리아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도 있다. 그가 공개했던 영국 벤틀리 뮬산도 약 5억원으로 알려졌다.

4억 원대 자동차로는 페라리 488 GTB를 공개한 바 있으며 도끼가 공개한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600은 약 3억 원으로 알려졌다. 비교적 저렴한(?) 2억 원대 자동차로는 영국 벤틀리 컨티넨탈 GT과 독일 BMW사의 i8이 있다. 특히 BMW i8은 전기 자동차로 시장의 주목을 크게 받지 못했지만 도끼가 우리나라 최초로 소유했다는 게 알려지면서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도끼는 지난 2015년 BMW i8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다.

이밖에 도끼가 공개한 1억 원대 자동차로는 미국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메르세데스 벤츠 CLS350도 있다. 도끼는 자동차를 자주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현재 몇 대를 소유 중인지 알기 어렵다.

도끼보다 더 유명한 자동차 수집광으로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꼽힌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슈퍼카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공개한 모델은 이탈리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로 가격이 6억 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사진 공개로 화제가 되자 지드래곤은 SNS에 공개했던 사진을 삭제한 바 있다. 지난해 지드래곤은 과거 약 3억 원 정도로 알려진 영국 벤틀리 콘티넨털 GT를 운전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탈리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로 애마를 바꾼 뒤 화이트톤 차량과 블랙 무광 차량을 잇따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자동차는 보험료만 약 5천만 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지드래곤은 싱가포르에서 슈퍼카와 함께 있는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당시 지드래곤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스웨덴 하이퍼카 제조사인 코닉세그의 아제라RS를 보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적지 않은 누리꾼들은 지드래곤이 이 자동차를 구매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코닉세그 아제라RS 자동차는 무려 57억 원에 달하는 가격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매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렌트는커녕 구경조차도 쉽지 않은 자동차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