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Q근황] 이선정, LJ(엘제이)와 이혼·공황장애 언급… 기안84·정찬우·정형돈과 공통점?
상태바
[Q근황] 이선정, LJ(엘제이)와 이혼·공황장애 언급… 기안84·정찬우·정형돈과 공통점?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2.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배우 이선정이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공황장애, 이혼, 결별 등 자신을 둘러싼 이야기에 솔직한 답변을 했다. 이선정은 "공황장애 때문에 마트에서 쓰러진 적도 있다"며 공황장애를 앓았음을 고백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는 배우 이선정이 출연했다. 이선정은 자신을 둘러싼 이야기에 솔직하게 답변했다. 전 남편 LJ(엘제이)와 이혼에 대해서는 "내가 선택한 것이니 후회는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선정은 자신을 둘러싼 구설수에 괴로웠던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며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이선정 [사진 = MBC 애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공황장애를 겪었던 스타는 이선정 뿐만 아니다. 미디어와 수많은 대중들에게 노출되는 스타들은 이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한 바 있다.

웹툰 작가이자 최근 '나 혼자 산다'로 사랑받고 있는 기안84 역시 대표적인 공황장애 환자다. 기안84는 자신이 출연하고 있는 '나 혼자 산다'에서 공황장애와 불안장애로 정신과 상담을 받는 모습을 보여줬다.

기안84는 "공황장애가 4년 전부터 있었다. 그 때부터 병원을 꾸준히 다니고 있다"며 공황장애 때문에 병원을 다니고 있음을 밝혔다.

 

기안84 [사진 = 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정찬우 역시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활동 중단 선언을 했다. 지난 4월 정찬우는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컬투쇼'에서 활동 휴식기를 가지겠다고 밝혔다. 정찬우는 KBS의 예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에도 출연하지 않으며 휴식기를 가졌다.

정찬우는 컬투쇼 활동 중단 선언 당시 "즐거움을 주는 프로그램에서 즐거움을 줄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오늘부터 방송을 쉬려고 한다"고 말해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개그맨 정형돈도 공황장애로 활동을 중단한 스타다. 지난 2015년 정형돈은 공황장애로 방송활동을 쉬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후 정형돈은 2016년 다시 방송에 복귀했다. 2012년 '힐링캠프'에서 정형돈은 "약을 복용하고 있다"며 불안장애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경규, 김구라도 공황장애를 호소한 바 있다.

배우 이선정이 '비디오스타'를 통해 공황장애를 고백하며 공황장애를 앓고 극복했던 스타들 역시 다시 조명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