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2TV 저녁 생생정보' 4500원 옛날통닭 맛집 소개, 연말 찾기 좋은 칼집삼겹살·방어회 맛집은?
상태바
'2TV 저녁 생생정보' 4500원 옛날통닭 맛집 소개, 연말 찾기 좋은 칼집삼겹살·방어회 맛집은?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2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연말에 찾아가기 좋은 맛집들을 소개했다.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저렴한 통닭, 분위기 좋은 삼겹살 맛집과 정갈한 방어회 맛집 등의 위치 정보와 메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4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택시맛객' 코너를 통해 칼집삼겹살 및 된장술밥, 방어회와 굴보쌈 맛집들을 소개했다. 또한 '가격파괴why' 코너에서는 단돈 4500원으로 통닭 1마리를 즐길 수 있는 'ㅈ' 맛집을 찾았다.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단돈 4500원에 통닭 1마리, 8500원에 2마리를 판매하고 있는 'ㅈ' 맛집은 경기도 부천시 역곡동에 위치한 맛집으로, 저렴한 가격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맛집을 찾는 손님들은 "애들 어릴 때 귀엽게 같이 나눠 먹던 생각이 났다"며 일부러 이 곳을 방문해 통닭을 샀다.

통닭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대신 무, 소스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이곳은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방송 직후에는 매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칼집삼겹살과 된장술밥으로 유명한 'ㄹ' 맛집이 소개된다. 이 곳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하고 있다. 손님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멋스럽게 꾸며진 이 맛집은 고급스러운 상차림으로 연말에 찾아가기 좋은 분위기를 더한다. 

'ㄹ' 맛집의 칼집삼겹살은 프리미엄 1등급 원육에 300번의 수제 칼집이 더해져 육즙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이유가 있다. 맛집의 사장은 "칼집을 내야 저희가 의도한 식감을 낼 수 있다"며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게 튀긴 식감"을 강조했다.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는 칼집삼겹살 뿐만 아니라 된장술밥도 있다. 된장술밥은 시골된장과 소고기 육수로 우려내 밥을 말아 나온다. 개운하고 구수한 된장이 손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맛집이다. 맛집을 소개한 택시 기사들 역시 입을 모아 된장술밥을 추천했다. "삼겹살 먹은 후에 싹 씻어주는 느낌이다"라고 개운한 맛을 극찬했다.

이날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된장술밥 및 방어회 맛집은 이미 다수 방송을 통해 이름을 알린 'ㅁ' 식당이었다. 전라도식 요리를 선보이는 이 맛집은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신선한 맛을 더하고 깔끔한 반찬으로 정갈한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모두 방어회를 맛본 뒤 엄지를 치켜들었다. 이 맛집을 추천한 택시 기사들은 꼬릿살에 대해 "쫄깃쫄깃하고 씹는 맛이 난다", "등살은 고기를 씹는 맛이 그대로 살아남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내가 하면 된다' 코너에서는 청소로 월 순수익 1천만 원의 신화를 달성한 'ㅋ' 업체를 소개했으며,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장명하 조리기능장이 출연해 집에서 굽는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를 전수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