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2TV 생생정보' 초저가 고기국수·족발보쌈 맛집 소개, 바닷가재 해물탕과 등뼈찜 맛의 비결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초저가 고기국수·족발보쌈 맛집 소개, 바닷가재 해물탕과 등뼈찜 맛의 비결은?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2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는 4000원 고기국수와 10900원 족발·보쌈 무한리필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바닷가재 해물탕, 등뼈찜 맛집의 남다른 노하우까지 공개한다. 

25일 저녁 방송된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ㅅ' 맛집을 찾아갔다. 'ㅅ' 맛집에서는 단돈 4000원에 고기국수를 먹을 수 있다. 면은 무제한으로 리필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장점이다.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이 맛집을 찾은 손님은 "맛은 말할 것도 없이 가격까지 저렴하니까 정말 좋다", "일반 국수는 보통 이 정도면 7~8천원 받는데 고기도 들어있고 양도 많아서 최고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맛집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ㅁ' 맛집이다.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족발·보쌈을 1인당 10900원에 맛볼 수 있다. 이 맛집은 국내산 족발을 사용해 신선도를 높였고, 무한리필 샐러드바까지 운영하며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샐러드바에는 배추, 상추, 고추 등 족발·보쌈과 곁들여 먹기 좋은 채소 뿐만 아니라 새우젓, 각종 양념장이 준비돼 있다. 다른 식당에서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샐러드와 마카로니 샐러드, 과일까지 제공된다. 

이날 방송된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ㅍ' 맛집을 찾아간다. 바닷가재 해물탕으로 유명한 이 맛집은 SBS '생방송 투데이',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된 곳이다.

이 맛집의 바닷가재 해물탕은 낙지, 새우, 홍합, 전복, 조개 등 각종 해산물을 쌓아올려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히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해산물의 깊은 맛이 우러나는 해물탕의 맛이 이 맛집의 자랑거리다. 

이 맛집의 딱 하나 바뀐 비법은 고추냉이를 넣은 비법 육수였다. 푸짐한 해산물과 얼큰한 국물맛을 더한 이 맛집의 해물탕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ㅊ' 맛집의 등뼈찜도 소개된다. 이 맛집의 등뼈찜은 살이 가득한 뼈다귀 뿐만 아니라 시래기까지 푸짐한 한 상을 자랑한다. 이 곳을 찾은 손님은 "매콤달콤한 양념이 뼈에 베어있어서 아주 맛있다. 남녀노소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뼈찜"이라고 극찬했다.

예전에 비해 5배 가까이 매출을 올린 이 맛집의 비결은 옥수수 수염이었다. 옥수수수염을 함께 넣고 등뼈를 삶아주면 잡내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었다.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향이 베인 등뼈에 손님들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맛집들은 '2TV 생생정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자세한 위치 정보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직후에는 맛집에 손님이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