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박범재, 탐정 변신...기안84 강연 중 벌어진 도난 사건? 
상태바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박범재, 탐정 변신...기안84 강연 중 벌어진 도난 사건?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28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가 '소년탐정 박범재'로 유쾌한 재미를 선사했다. 그러나 독자들은 별점 평가를 통해 싸늘한 반응을 보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7일 공개된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215화에서는 외전편인 '소년탐정 박범재(1/3)'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바스코가 지갑을 훔친 도둑으로 누명을 쓰게 되면서, 진범을 찾기 위해 박범재가 나섰다.

 

[사진= 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화면 캡쳐]

 

이번 에피소드는 기존 '외모지상주의' 스토리보다 가볍게 그려졌다. 사건이 벌어진 배경으로는 기안84의 강연이 등장하거나, 캐릭터의 대사를 게임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연출하는 등 가벼운 웃음 요소를 추가해 차별화를 뒀다.

박태준 작가는 작가의 말을 통해 "범인에 대한 스포일러에 노출될 수 있으니 이번 화, 다음 화 댓글란 열람을 자제하는 걸 추천드린다. 이번 외전이 맞지 않는 분은 다다음 주 후반부부터 본편이 진행되니 그때 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28일 오전 1시 기준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가 조회수 순위 정상에 올랐다. 박용제 작가의 '갓 오브 하이스쿨'이 2위,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이 3위, 성상영·상아 작가의 '더 게이머'가 4위, 한동우·고진호 작가의 '테러맨'이 5위를 기록했다.

또한 별점순 순위에서는 동 시간 기준 9.98점을 기록하고 있는 브림스 작가의 '골든 체인지', 이온도 작가의 '걸어서 30분',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 올소 작가의 '냐한남자'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조회수 1위에 오른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는 독자들에게 별점 9.50점을 받았으며, 이날 공개된 215화의 회차 별점은 5.78점으로 싸늘한 반응을 얻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