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2TV 저녁 생생정보' 묵은지김치찜·오삼볶음·돔베고기·돈가스·메밀굴죽 맛집 소개...위치는?
상태바
'2TV 저녁 생생정보' 묵은지김치찜·오삼볶음·돔베고기·돈가스·메밀굴죽 맛집 소개...위치는?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2.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묵은지김치찜, 오삼볶음, 돔베고기, 메밀굴죽 등 다양한 맛집을 소개한다. 추운 겨울 입맛을 자극하는 맛집을 함께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28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를 통해 묵은지김치찜과 오삼볶음 맛집을 찾아갔다. 이 맛집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식당으로 사장이 직접 주문과 동시에 양념을 버무려 음식을 만든다.

 

[사진=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쳐]

 

신선한 손맛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이 맛집은 이미 다른 방송들에서 소개된 바 있다. 특히 이 곳의 묵은지김치찜은 새콤달콤한 묵은지와 진한 김치국물로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로, 이 맛집에서 오삼볶음과 함께 주력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대동 맛 지도' 코너의 돔베고기 맛집이다.  바다 건너 제주 맛집을 주제로 살펴본 이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맛집으로 20년 전통을 자랑한다.

이 맛집의 돔베고기는 부드럽고 잡내가 안 나는 맛으로 손님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미역, 다시마, 묵은지, 자리젓 등 다양한 쌈이 제공되며 다른 상차림 메뉴를 통해 해물뚝배기, 우럭 탕수 또는 활어회, 해산물 등을 한 상에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제주 맛집은 흑돼지 돈가스로 유명한 식당을 찾아갔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이 맛집은 오픈형 주방으로 손님들이 조리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맛집의 김대규 사장은 이 곳의 돈가스 비결로 두부를 꼽았다. 그는 "두부를 넣으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다"고 말했다.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이 맛집의 돈가스를 맛본 손님들은 "너무 맛있어서 눈이 휘둥그레진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고 감탄했다.

또한 '잘 구경하고 갑니다' 코너에서는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강원도 삼척을 찾아간다. 이 곳의 맛집 메뉴는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에 위치한 한 체험장의 메밀국죽이었다. 

메밀국죽은 메밀쌀에 멸치, 감자, 시래기 나물 등을 넣고 끓인 강원도 향토 음식이다. 여기에 민물고기를 함께 넣어 끓이기도 한다.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강원도 삼척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감상하고 향토 음식으로 배를 채워보는 건 어떨까.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