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8:27 (화)
[이슈Q] 김수미·백종원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기해년 첫날 해돋이와 함께 폭풍 흡입?
상태바
[이슈Q] 김수미·백종원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기해년 첫날 해돋이와 함께 폭풍 흡입?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1.0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김수미도 백종원도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을 알려줬다. 지난해 방송을 통해서다.

지난해 다수의 방송에서 맹활약한 백종원은 자신만의 떡국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가 소소기 떡꾹을 끓이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김수미도 백종원도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을 알려줬다. [사진 = tvN '수미네반찬' 방송화면 캡처]

 

일단, 고기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볶은 후 물을 한공기 붓고 국간장 두 큰술을 넣어 졸인다. 떡을 넣고 끓이다가 마늘 한 큰술을 넣고 액젓으로 마무리한다. 계란과 파를 넣은 후 그릇에 옮겨 담고 지단, 김가루, 후춧가루를 넣어준다. 

백종원이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은 간단하게 맛을 낼 수 있어 재료가 부족한 자취생들에게 유용하다.

백종원이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보다는 다소 복잡하지만 김수미가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도 매력적이다.

지난해 12월 26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김수미의 떡국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에 따르면 일단 멸치와 밴댕이, 다시마를 덖어서 국물을 내고 물을 붓는다. 양조간장 한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설탕 작은술, 후추를 넣고 쇠고기와 섞은 후 볶아 고명을 만든다. 만들어진 육수에 국간장과 양조간장을 1:1 비율로 넣고 떡을 넣어 함께 끌인다. 다진마늘을 넣고 살짝 끓인 후 고명을 올리면 떡국이 완성된다.

2019년 기해년 첫날이 밝았다. 해돋이를 보고난 뒤, 백종원·김수미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을 참고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는 건 어떨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