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영화순위] '말모이'·'내안의 그놈' 박스오피스 1, 2위로 韓 영화 선전…손익분기점·누적관객수는?
상태바
[영화순위] '말모이'·'내안의 그놈' 박스오피스 1, 2위로 韓 영화 선전…손익분기점·누적관객수는?
  • 심언경 기자
  • 승인 2019.01.1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심언경 기자] 영화 '말모이'와 '내안의 그놈'이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점령했다. 한동안 외화들에 밀려 힘을 쓰지 못하던 한국 영화가 모처럼 선전하고 있다. 이에 두 영화의 손익분기점과 누적관객수에도 자연스럽게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말모이'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 개봉한 '말모이'는 5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사진=영화 '말모이' 포스터]

 

지난 13일 '말모이'는 약 32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넘기며 본격적인 흥행을 앞두고 있다. 영화 '말모이'의 손익분기점은 약 300만 명으로, 지금과 같은 상승 추세라면 거뜬히 손익분기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말모이'와 같은 날 개봉한 '내안의 그놈'도 인기다. '내안의 그놈'은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말모이'를 바짝 뒤쫓고 있다. '내안의 그놈'은 지난 13일 관객수 약 23만 명을 불러모으며, 누적관객수 76만 명을 돌파했다.

'주먹왕 랄프2'는 박스오피스 순위 3위에 올랐다. 특히 '주먹왕 랄프2'는 현재 어린이 관객들을 겨냥한 더빙 상영이 인기를 얻는 중이다. 하지만 '주먹왕 랄프2'에는 디즈니 공주가 총출동하는 만큼, 성인들이 선호하는 자막 상영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엔딩 크레딧이 오른 후 등장하는 쿠키 영상에 대한 관심도 여전하다.

최근 '아쿠아맨', '보헤미안 랩소디', '범블비' 등 외화들로 가득했던 영화 시장에서 다시 한국 영화의 선전이 시작됐다. 영화 '말모이'와 '내안의 그놈'이 개봉 이래 나란히 1, 2위를 거머쥔 가운데, 한국 영화들이 계속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