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대한민국 중국] 신태용 JTBC 해설 "황희찬 첫 터치만... 이청용 착해" (2019 아시안컵 축구중계)
상태바
[대한민국 중국] 신태용 JTBC 해설 "황희찬 첫 터치만... 이청용 착해" (2019 아시안컵 축구중계)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1.16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신태용 JTBC 축구 해설위원이 손흥민, 황희찬, 이청용을 치켜세웠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지도했던 신태용 전 감독은 이번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통해 해설위원으로 데뷔했다.

16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킥오프한 조별리그 C조 조별리그 최종전 대한민국-중국은 신태용 해설의 세 번째 중계다.

 

▲ 신태용 JTBC 해설위원. [사진=연합뉴스]

 

신태용 해설은 황의조가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터뜨리자 “주장으로서 팀을 이끌고 가기 위해서 손흥민이 양보한 걸 칭찬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희찬이 과감한 움직임을 보이자 “첫 터치만 좋으면 세계적 선수가 될 수 있다”고 격려하면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황희찬에게 과감하게 하라고 주문한 것 같다”고 부연했다.

골키퍼 김승규이 긴 던지기 이후 황의조, 손흥민으로 빠르게 공격이 전개된 장면을 두고는 “두세 번 만에 문전을 위협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칭찬했다.

이청용이 중국의 공격을 막아낸 대목을 보고선 “윙이지만 수비까지 해준 모습이 아주 좋았다”고 짚었다.

중국 선수들끼리 부딪힌 뒤 이청용이 공을 밖으로 내보내자 “워낙 착하다”고도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