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0 21:39 (화)
[스마트여행] 충북 영동의 가볼만한 곳 민주지산자연휴양림 한해 방문객 10만명 돌파!
상태바
[스마트여행] 충북 영동의 가볼만한 곳 민주지산자연휴양림 한해 방문객 10만명 돌파!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1.17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2018년 한 해 동안 충북 영동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방문객 수가 10만명을 넘었다고 16일 영동군이 밝혔다. 민주지산 자연휴양림은 민주지산(1,241.7m)의 북서쪽 해발 650m 중턱에 조성된 충청권의 휴양명소다.

웅장한 산세와 무성한 낙엽활엽수림을 배경으로 쾌적한 숙소와 산책로, 등산코스, 삼림욕장, 맨발숲길,MTB(산악자전거)코스 등 휴식과 숙박에 필요한 다양한 경관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연관찰로는 2.3㎞이며, 등산코스는 약 5km,맨발로 걸을 수 있는 구간은 500m이다.

민주지산 자연휴양림. [사진=영동군]

민주지산 자락의 대표적인 계곡은 원시림이 잘 보존되고 온갖 동식물이 서식하는 물한계곡이 다. 폭포와 소와 발달해 경치가 뛰어나다. 여름과 가을에는 가볼만한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영동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소나무숲으로 유명한 송호국민관광지와 천태산 영국사, 난계국악박물관, 월류봉 등이 있다. 

영동은 포도 주산지이기 때문에 포도주를 생산하는 와이너리들이 있다. 민주지산은 전북 무주군 무주구천동의 일부인 라제통문에서도 가깝다.

월류봉.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