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오늘날씨] 반짝추위 가고 다시 포근한 날씨... 오후 미세먼지 '한때나쁨'
상태바
[오늘날씨] 반짝추위 가고 다시 포근한 날씨... 오후 미세먼지 '한때나쁨'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9.01.1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목요일인 오늘 따뜻한 서풍이 불어오면서 평년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7일) 날씨는 중국 상해 인근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대체로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강원 영서, 충북, 경북 북부 내륙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사진= 날씨누리 화면 캡처]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내륙,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 경북 북서 내륙에 1㎝ 내외다. 비가 올 경우 5㎜ 미만이 내리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2도로 전날에 비해 7도가량 상승하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7도, 강릉 0도, 대전 -3도, 대구 -3도, 부산 -2도, 전주 -2도, 광주 -2도, 제주 4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4도, 강릉 8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전주 4도, 광주 7도, 제주 7도로 예상된다.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한동안 기승을 부렸던 미세먼지도 잠잠해지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오후부터 미세먼지는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