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28 (화)
[오늘날씨] 충청·전라, 오후부터 미세먼지 나쁨... 낮부터 전국 기온 상승
상태바
[오늘날씨] 충청·전라, 오후부터 미세먼지 나쁨... 낮부터 전국 기온 상승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9.01.1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금요일인 오늘(18일)은 낮부터 기온이 풀리고 일부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다.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은 대체로 평년보다 기온이 조금 높은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내륙은 아침 기온이 낮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역은 아침에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며 춥겠고 낮부터 기온이 오르겠다.

 

[사진= 날씨누리 화면 캡처]

 

미세먼지 농도는 다시 높아지겠다. 오전 미세먼지는 보통수준 보이겠다. 하지만 오후부터 경상도를 제외한 전 지역의 미세먼지가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초미세먼지의 경우 현재 충청과 전라지역에서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 오후부터 나쁨수준이 되겠다. 수도권도 오후부터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3~0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수원 -6도, 춘천 -10도, 대전 -6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수원 5도, 춘천 5도, 대전 7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1도 등이다.  

또한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