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놀라운 토요일' 샤이니 '링딩동(Ring Ding Dong)' 가사는? 이탈 OR 탈피, 과연 정답은?
상태바
'놀라운 토요일' 샤이니 '링딩동(Ring Ding Dong)' 가사는? 이탈 OR 탈피, 과연 정답은?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9.01.1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놀라운 토요일'에 키가 없는 틈을 타 샤이니 노래의 가사가 문제로 등장했다. 멤버들은 이날 키 파트에 딕션이 안 좋았다고 비난해 폭소를 자아냈다. 

19일 저녁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수능 금지곡의 원조로 꼽히는 샤이니의 '링딩동'이 첫 번째 문제로 출제됐다. 문제로 출제된 부분의 가사는 "난 착하디 착한 증후군에 걸린 너를 이해 못하겠다", "넌 가끔씩 그런 고정 이미지를 탈피 이탈해봐 괜찮다"였다.

 

샤이니 키가 출연하지 않은 '놀라운 토요일'에 '링딩동'이 문제로 나왔다. [사진= tvN '놀라운 토요일' 방송화면 캡쳐]

 

샤이니의 '링딩동'은 2009년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2009, Year Of Us'에 수록된 타이틀곡으로 독특한 제목, 강하고 중독적인 사운드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링딩동' 가사에는 이성에게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상황을 '나 왜이래'라고 하소연하듯 고백하는 내용이 담겨있으며, 사랑에 빠진 순간을 머릿속에서 벨이 울린다는 만화 같은 상상력으로 풀어내 '링딩동(Ring Ding Dong)'으로 표현했다.

혜리는 문제로 출제된 가사 중 뒷부분 파트가 키라는 말에 "그러니까 안 들린다"고 비난했다. 박나래 역시 "와서 들어보라고 그래라"라며 그동안 쌓였던 비난을 토해내 웃음을 자아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