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2 (금)
[TV풍향계] '그것이 알고싶다' 용산 참사, 10년 전 엇갈린 시선 재조명 불구 시청률 3%대로 추락... 2주째 하락세
상태바
[TV풍향계] '그것이 알고싶다' 용산 참사, 10년 전 엇갈린 시선 재조명 불구 시청률 3%대로 추락... 2주째 하락세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1.2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률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특히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5일 방송을 기점으로 꾸준히 시청률 하락세를 걷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3%대로 추락한 ‘그것이 알고 싶다’가 시청률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까?

20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3.4%(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보다 1.6%P 하락한 수치다.

 

‘그것이 알고 싶다’ 용산 참사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화면 캡처]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는 10년 전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던 용산 참사 사건을 재조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그것이 알고 싶다’는 용산 참사 진압 중 목숨을 잃은 경찰과 세입자들의 당시 상황을 재조명하면서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12월 1149회 방송을 기점으로 7%에서 5%대로 추락한 시청률 이후, 또 다시 3%대로 하락한 성적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다.

용산 참사 논란을 10년 만에 수면 위로 올리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그것이 알고 싶다’가 앞으로 어떤 분야의 사건들을 방송하며 시청률 반등을 이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