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오늘날씨] 다시 찾아온 한파, 사그라든 미세먼지... 인공강우 실험 효과는?
상태바
[오늘날씨] 다시 찾아온 한파, 사그라든 미세먼지... 인공강우 실험 효과는?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9.01.2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한파가 찾아오면서 전국 대기에 머물러 있던 미세먼지가 사라졌다. 이로 인해 오랜만에 대기환경은 양호한 수준을 보이겠다. 이와 함께 서해안에서 예정된 인공강우 실험이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늘(24일)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중남부해안과 경북북부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밤(21시)부터 구름많고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사진= 날씨누리 화면 캡처]

 

일부 강원영서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고, 내일(25일)과 모레(26일) 아침 기온도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추위가 이어지겠다. 

지역별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대구 -5도, 전주 -5도, 광주 -4도, 부산 1도, 춘천 -10도, 강릉 -1도, 제주 3도, 울릉도·독도 0도로 어제보다 추운 날씨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8도, 전구 6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춘천 5도, 강릉 7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4도 등이다.

오늘은 한파와 함께 찬바람이 찾아오면서 대기가 원활한 순환을 보이고 있다. 오전 대기환경은 미세먼지 ‘보통’, 초미세먼지 ‘보통’, 오존 ‘보통’, 자외선 ‘보통’, 황사 ‘약함’이다. 오후부터 대기환경은 ‘보통’ 초미세먼지는 ‘보통’, 오존 ‘보통’, 자외선 ‘보통’, 황사‘약함’을 보이겠다.

동해안에는 오늘부터 글피(27일)까지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정부는 오는 25일 서해상에서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인공강우 실험을 하기로 했다. 그동안 경기 수원 등 내륙지방에서 몇 차례 인공강우 실험이 있었지만 해상에서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의 인공강우 실험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