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TV본색] '스카이(SKY)캐슬' 염정아 광고는 브랜드 평판 1위의 힘? 현빈·송혜교 제쳤다
상태바
[TV본색] '스카이(SKY)캐슬' 염정아 광고는 브랜드 평판 1위의 힘? 현빈·송혜교 제쳤다
  • 심언경 기자
  • 승인 2019.01.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심언경 기자] '스카이(SKY)캐슬' 염정아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그는 지난해 12월 상위권이었던 박보검, 현빈, 송혜교를 제치고 바로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염정아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에는 현빈, 3위에는 송혜교가 올랐다. 

 

'스카이(SKY)캐슬' 염정아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사진=스포츠Q DB]

 

현재 염정아는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SKY)캐슬'에서 한서진 역으로 활약하며 역대급 전성기를 다시 누리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브랜드평판 순위 20위권 밖이었던 염정아가 단숨에 1위를 차지하면서 '스카이(SKY)캐슬'의 화제성을 입증한 것이다.

염정아는 '스카이(SKY)캐슬'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한 학습지의 모델로 발탁됐다. 염정아는 '스카이(SKY)캐슬'에서 딸의 서울의대 합격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엄마 한서진으로 열연 중이다. 그의 배역과 잘 맞아 떨어지는 광고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나라, 김서형, 윤세아가 브랜드평판 순위 2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염정아와 마찬가지로,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 순위권에 없었던 세 배우는 '스카이(SKY)캐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오나라는 11위, 김서형은 14위, 윤세아는 15위에 올랐다.

2위를 차지한 현빈은 지난 20일 종영한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유진우 역을 연기했다. 증강현실을 소재로 한 만큼 연기가 까다로울 수 있었음에도 현빈은 안정적이고 실감나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또 최근 현빈은 손예진과의 열애설에 휩싸이면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3, 4위에 나란히 오른 송혜교와 박보검은 tvN '남자친구'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들이다. 두 사람은 남녀가 바뀐 로맨스를 잔잔하면서도 설득력있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결과에 대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스카이(SKY)캐슬'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는 염정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염정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연기잘하다, 설득력있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KY캐슬, 정준호, 김서형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89%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