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이슈Q] 홍진영 홍선영 자매, '미운 우리 새끼'서 악플 고통 호소…효민·이상아도?
상태바
[이슈Q] 홍진영 홍선영 자매, '미운 우리 새끼'서 악플 고통 호소…효민·이상아도?
  • 심언경 기자
  • 승인 2019.01.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심언경 기자]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 홍선영 자매가 끝내 눈물을 터트렸다. 홍진영 언니 홍선영을 향한 악플이 그 이유였다. 연예인의 가족들에게까지 악플의 범위가 확대되면서, 스타들은 더욱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가수 효민, 배우 이상아 역시 가족들을 향한 악플을 견디지 못하고 강경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가수 홍진영 자매가 곱창집에서 회식을 가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때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악플로 인한 상처가 크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캡처]

 

이날 홍진영은 홍선영에게 악플 때문에 슬펐던 적은 없느냐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홍선영은 "얼마 전에 그만 처먹으라는 말을 들었다. 엄마랑 동생이 불쌍하다더라"고 답했다. 이어 "너무 화가 나서 답장을 보냈다. 나한테 어떤 말을 해도 상관없는데 엄마나 동생 올리지 말라고, 가족은 건드리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홍진영 자매는 함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가수 효민도 최근 악플에 고통을 호소하며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효민은 티아라 활동 당시, 멤버 화영의 탈퇴로 왕따설이 불거지면서 본격적으로 악플의 집중 포화 대상이 됐다. 

효민은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년을 악플러와 함께 해왔지만 이제부터는 함께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무뎌지려 노력해왔지만 가족, 지인들에 대한 비난은 이제 더 이상 참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선처는 절대 없을 예정이며 앞으로 작은 것부터 전부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우 이상아 역시 자신과 딸에 대한 악플에 칼을 빼들었다. 최근 이상아는 딸과 함께 tvN '둥지탈출3'에 출연했다. 그러나 방송이 나간 뒤, 이상아가 세 번의 결혼과 이혼을 했다는 이유로 그와 딸을 향한 악플이 이어졌다. 

이에 이상아 소속사 마라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이상아와 딸에 대한 악성 댓글 및 게시글을 게시한 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0조 2항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죄 및 형법 제283조에 따른 협박죄로 지난 7일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