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실화탐사대' 헬스 유튜버 "스테로이드 사용에 죽음 위협 느껴...관심 사라질까 두려워"
상태바
'실화탐사대' 헬스 유튜버 "스테로이드 사용에 죽음 위협 느껴...관심 사라질까 두려워"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1.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실화탐사대’에서 헬스 유튜버의 사례를 통해 스테로이드 불법 판매 실체를 폭로한다. 

30일 MBC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오늘 방송에서 오용되고 있는 전문의약품, 스테로이드 불법 판매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 MBC 제공]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 출연을 결정한 유튜버 승현 씨는 부작용을 알면서도 스테로이드를 계속 사용 중이다. 헬스 전문 방송을 제작하는 그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죽음의 위협을 느끼면서도 스테로이드는 절대 포기할 수 없다"고 고백했다. 승현 씨는 "지금의 몸매를 잃으면 사람들의 관심이 멀어질 게 두렵다"며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했다. 스테로이드가 그의 정신까지 파괴하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 5개월 전부터 이상한 증상이 찾아왔다. 엉덩이 피부 괴사, 이유 없이 계속 나오는 눈물, 성기능 장애까지, 이 모든 건 몸짱이 되기 위해 맞았던 ’스테로이드 주사제‘ 때문이었다. 

제작진은 "넓은 어깨에 단단한 근육, 멀리서도 단번에 눈에 띄는 몸 좋은 건 허상에 불과했다"면서 "스테로이드는 의사 처방이 없으면 구매할 수 없는 전문의약품이지만 일반인도 스테로이드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부 헬스 트레이너와 브로커 나아가 인터넷에서조차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스테로이드 불법 거래 현황은 23일 오후 8시 5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