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TV본색] '스카이캐슬' 20회, 예고 보니… 마지막회 결말 스포는? 역대급 시청률 달성도 '주목'
상태바
[TV본색] '스카이캐슬' 20회, 예고 보니… 마지막회 결말 스포는? 역대급 시청률 달성도 '주목'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1.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스카이캐슬'이 마지막회인 20회를 앞두고 여전히 '화제의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은 지난 1월 27일 마지막회인 20회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해당 예고편에서는 혜나(김보라 분)가 한서진(염정아 분)을 '엄마'라고 부르며 오열하는 장면이 담겼다.

 

[사진 = JTBC '스카이캐슬' 포스터]

 

마지막회 예고편에 '스카이캐슬' 방영 초반 스포일러가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스포일러는 결말에 대해 또다른 출생의 비밀을 언급해 '스카이캐슬' 시청자들 사이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카이캐슬'이 마지막회를 앞두고 시청률 역시 관심을 모은다. '스카이캐슬'의 시청률은 지난 29회 기준 23.2%(닐슨코리아 제공)로 역대 비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tvN의 인기 드라마 '도깨비' 보다도 높은 시청률이다.

이에 '스카이캐슬'의 마지막 시청률이 25%를 돌파할 수 있을 거란 긍정적인 예측 역시 등장했다. 최근 지상파 방송사들의 드라마도 10%대 시청률을 넘기기 힘든 가운데 '스카이캐슬'의 시청률은 1회 1%대에서 시작, 18회가 20%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스카이캐슬'은 지난주 아시안컵 8강전 경기 중계로 한 회 결방하며 결말을 한주 미룬 상태다. 마지막회가 한 주 뒤로 미뤄지며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카이캐슬'이 시청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결말을 내며 유종의 미를 거둘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