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TV본색] '수미네반찬' 설 맞이 LA갈비찜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와 비교해보니
상태바
[TV본색] '수미네반찬' 설 맞이 LA갈비찜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와 비교해보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2.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반찬'에서 설을 맞이해 설 명절 음식 레시피를 공개했다. '수미네반찬'에서 등장한 LA 갈비찜 레시피에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에서 소개한 LA갈비찜 레시피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LA갈비찜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수미는 구워서 먹는 LA 갈비를 찜으로 하는 LA갈비찜 레시피를 공유했다.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LA갈비찜]

 

무와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간 배를 면포에 걸러준다. 이후 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1시간 동안 제거하고 고기에 칼집을 낸다. 양조간장 4큰술 반을 넣은 후 후춧가루, 설탕 2 작은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 뒤 갈비를 양념장에 30분정도 재워서 만든다.

냄비 바닥에 썰은 무와 당근을 깔고 건고추를 넣고 LA갈비를 얹어준다. 이후 양조간장 2큰술을 넣은후 센 불에 10분을 익히고 대추를 넣는다. 

양파를 갈아 넣은 후 고기에 국물을 끼얹으며 끌여준다. 대파는 5cm 크기로 잘라 마지막에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꿀을 넣어 고기에 윤기를 돌게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LA갈비찜이 완성된다.

백종원의 LA갈비는 찜이 아닌 흔히 볼 수 있는 구이다. 탄산수와 물을 섞어 LA갈비의 핏물을 2시간 정도 뺀 후 갈비 2Kg 기준으로 간장2컵, 물2컵, 맛술(소주) 1컵, 설탕1컵, 다진마늘 1/2컵, 참기름 1/2컵, 대파 1/2컵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핏물이 빠진 LA갈비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갈비를 쌓아 그 위에 양념장을 부어 재게 만든다. 6시간 이상 재운 고기를 후라이팬에 구으면 LA 갈비가 완성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