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이슈Q] '문제적 남자' 진지희, 박보검·구혜선과 공통점은? '과톱 출신 연예계 뇌섹男·女'
상태바
[이슈Q] '문제적 남자' 진지희, 박보검·구혜선과 공통점은? '과톱 출신 연예계 뇌섹男·女'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2.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문제적 남자’의 진지희가 우수한 성적표를 공개했다. 특히 진지희는 대학교는 물론, 학창시절 때부터 배우 생활과 학업을 병행했음에도 1등을 놓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진지희의 높은 성적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가운데 박보검, 구혜선 등 과톱 출신 스타들이 재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서는 자신만의 공부 비법으로 전 과목에서 A 성적을 받은 진지희의 모습이 그려졌다.

 

진지희 [사진=tvN ‘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캡처]

 

1999년생으로 올해 나이 21살인 배우 진지희는 지난해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했다. 앞서 진지희는 SBS ‘언니는 살아있다’, KBS 2TV ‘백희가 돌아왔다’, JTBC ‘선암여고 탐정단’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처럼 바쁜 연예계 생활로 학업을 소홀히 한다는 편견이 싫어 더욱더 공부에 매진한 스타는 진지희 뿐 아니다. 최근 tvN ‘남자친구’에서 송혜교와 찰떡호흡을 자랑한 박보검이 대표적이다.

사실 박보검은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과 tvN ‘응답하라 1988’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을 당시에도 학교에 꾸준히 출석해 학업을 이어간 스타로 유명하다. 특히 지난해 11월 박보검은 한 교육 업체가 실시한 ‘수능 대신 봐줬으면 좋을 것 같은 스타’ 1위로 선정되면서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다.

 

박보검 [사진=스포츠Q(큐) DB]

 

뿐만 아니라 박보검은 지난 2014년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과에 입학한 이후 가장 바쁠 시기인 마지막 학기엔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받아 과톱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배우 안재현과 결혼 후 행복한 신혼생활을 보내고 있는 구혜선도 빼놓을 수 없다. 구혜선은 지난 2012년 개인 SNS를 통해 “학교에서 1등 했다”면서 전공별 성적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구혜선의 성적은 모두 A로 평점 4.44, 52명 학생 중 1등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구혜선은 당시 받은 장학금에 대해 “다른 학우에게 줄 것”이라고 밝혀 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구혜선은 지난 2011년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에 입학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