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2TV 생생정보' 해물감자탕&해물뼈찜·경남 진주 딤섬가게 위치·가격은? 충북 충주 유람선·버섯&사과체험마을·참숯 불가마도 눈길
상태바
'2TV 생생정보' 해물감자탕&해물뼈찜·경남 진주 딤섬가게 위치·가격은? 충북 충주 유람선·버섯&사과체험마을·참숯 불가마도 눈길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2.1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간다. 장사로 성공한 이들이 선보이는 해물감자탕 및 해물뼈찜과 딤섬가게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또한 한반도의 배꼽이라 불리는 충청북도 충주의 숨겨진 명소도 관심을 끈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해물감자탕 및 해물뼈찜 가게를 소개한다. 인천 서구 승학로에 위치한 이 집은 해물감자탕과 해물뼈찜 단 두 가지 메뉴지만, 깊은 맛을 자랑해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소자 4만원부터 대자 6만원에 이르기까지 양에 맞춰 가격을 별도 책정했다. 이 가게를 찾은 손님은 "해물감자탕과 해물뼈찜의 깊은 맛에 손을 멈출 수 없었다"며 칭찬했다.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간다. 장사로 성공한 이들이 선보이는 해물감자탕 및 해물뼈찜과 딤섬가게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또한 한반도의 배꼽이라 불리는 충청북도 충주의 숨겨진 명소도 관심을 끈다.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경남 진주시 남강로에 위치한 딤섬집도 시선을 끈다.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소개되는 이 집에 대해 제작진은 '진주의 특별한 손맛'이라고 강조한다. 

'잘 구경하고 갑니다' 코너에서도 관광 명소를 찾아간다. 한반도의 배꼽인 충청북도 충주시가 이번 편의 주인공이다. 

먼저 찾아가는 곳은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즐길 수 있는 나루터다. 충북 충주시 동량면 화암리에 위치한 이곳에선 절경을 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뛰놀고 싶다면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에 위치한 충주세계무술공원을 찾아가면 된다. 태권도를 한창 배우는 아이들에게 택견과 세계의 무술을 함께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숯 공장과 불가마를 즐길 수 있는 영농조합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수회리에 있으며 충북 충주시 신니면 내포길로 위치를 옮기면 새송이버섯과 사과 재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마을이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