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Q트랙] 워너원, '그 후'는? 윤지성·하성운 '솔로 데뷔', 박지훈·강다니엘의 행보는?
상태바
[Q트랙] 워너원, '그 후'는? 윤지성·하성운 '솔로 데뷔', 박지훈·강다니엘의 행보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3.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워너원은 활동 종료했지만 워너원 멤버들의 '제 2막'은 이제 시작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로 국민적 인기를 자랑했던 워너원의 멤버들이 하나둘 홀로 서기를 시작했다. 

워너원의 '선배 그룹'인 아이오아이는 활동 종료 이후 청하·전소미를 제외하고 모두 그룹 활동에 나섰다. 그러나 워너원의 모습은 다른 모습이다. '그룹'보다는 '솔로'로 제 2막을 여는 경우가 늘었다.

워너원은 데뷔 이후 국민적인 인기를 얻은 아이돌 그룹이다. 그렇다면 솔로 활동 역시 '꽃길'일까?

# 윤지성·하성운, 보컬 멤버들의 '홀로서기'

 

워너원의 윤지성, 하성운이 활동 종료 이후 솔로로 홀로서기에 나섰다. [사진 = 스포츠Q DB]

 

가장 먼저 솔로 데뷔를 알린 것은 워너원의 리더 윤지성이다. 윤지성은 지난 2월 20일 솔로 데뷔 앨범인 '방백'(Aside)을 발매했다. 워너원에서 보여줬던 댄스 장르곡이 아닌 윤지성의 목소리와 음색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보컬리스트로서의 강점을 강조했다.

윤지성의 행보는 이 뿐만이 아니다. 윤지성은 뮤지컬 '그날들'로 또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윤지성은 데뷔 앨범 기자 쇼케이스에서 "워너원 활동 당시에는 콘셉트를 잘 표현하는 게 중요했다. 솔로 앨범에서는 제 자체의 모습을 팬 분들께 보여주고 싶다"며 그룹과 솔로의 차이를 설명했다.

워너원에서 청량한 음색으로 사랑받았던 하성운도 '홀로서기'에 나섰다. 워너원 이전부터 그룹 핫샷(HOTSHOT)에 소속되어있던 하성운은 그룹으로 돌아올 거라는 예쌍을 깨고 솔로 앨범으로 워너원 이후 첫 행보를 보여줬다.

지난 2월 28일 데뷔 타이틀곡 'BIRD'를 발매한 하성운은 소년미를 강조하는 무대,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윤지성과 하성운, 두 멤버의 솔로 앨범에는 여전히 워너원의 흔적이 남아있다. 윤지성의 앨범에는 워너원의 막내 이대휘가 선물한 곡 '쉼표'가 수록되어 있어 시선을 모았다. 하성운의 '잊지마요'에는 박지훈이 피쳐링에 나서 여전히 돈독한 워너원의 우정을 보여줬다.

# 강다니엘과 박지훈, 두 멤버의 솔로 활동은?

 

박지훈, 강다니엘은 오는 3월과 4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사진 = 스포츠Q DB]

 

솔로 활동이 예정 되어 있는 멤버들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쏠린다. 먼저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2위를 차지하며 사랑받았던 박지훈은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솔로 데뷔를 예고했다. 박지훈은 윤지성, 하성운의 뒤를 이어 3월 솔로로 데뷔할 예정이다.

솔로 데뷔 전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지난 2월 9일 국내에서 팬미팅을 가진 하성운은 아시아 팬미팅을 열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박지훈은 뮤직비디오 촬영을 체코 프라하에서 촬영할 계획이라고 밝혀 솔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워너원의 센터, 강다니엘의 향후 행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워너원에서도 가장 많은 화제와 이슈를 몰고다녔던 강다니엘이다. 강다니엘은 휴식기를 가진 후 오는 4월 솔로 데뷔한다.

강다니엘은 최근 tvN '커피프렌즈'를 통해 소탈한 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근황을 궁금해했던 팬들 입장에서는 강다니엘의 '커피 프렌즈' 출연은 반가운 소식이었다.

워너원은 활동 종료했지만 워너원 멤버들의 활약은 계속될 예정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의 치열한 경쟁을 거치고 이제는 스타로 거듭난 워너원 멤버들의 앞으로의 활약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