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스몰톡Q] ‘Bye’ 인피니트 장동우 "ROMEO, 이번 앨범 최애곡...싱잉랩 가미"
상태바
[스몰톡Q] ‘Bye’ 인피니트 장동우 "ROMEO, 이번 앨범 최애곡...싱잉랩 가미"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글 홍영준 기자ㆍ사진 손힘찬 기자] 첫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 를 발매한 장동우가 이번 앨범 최애 곡으로 '로미오'를 꼽았다.

4일 오후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된 첫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 프레스 쇼케이스에서 장동우는 "4번 트랙 로미오(ROMEO)는 내가 제일 아끼는 노래다"며 "로미오와 줄리엣에 모티브를 둔 곡"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곡에 대해 장동우는 "로미오에 빙의해서 사랑에 빠진 모습을 담았다"며 "최근의 싱잉랩이 가장 많이 가미된 노래다. 랩과 노래의 사이를 교묘하게 왔다갔다한다"고 전했다. 또한 "라이브가 가장 편한 노래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뉴스(NEWS)'를 비롯한 다양한 총 7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BLSSD, DAVINK, GALLERY, The Need, twlv, GONI 등 트렌디한 작사, 작곡가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타이틀곡 '뉴스'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노래와 랩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층 여유로워진 동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이별을 고하는 시점부터 그 후의 혼란스러움과 그리움을 다소 절제된듯하게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장동우의 첫 솔로 앨범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