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2TV 생생정보' 수제햄 부대찌개·칼제비에 30년 돈가스·51년 대왕 메기 매운탕 위치·가격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수제햄 부대찌개·칼제비에 30년 돈가스·51년 대왕 메기 매운탕 위치·가격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0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죽서루·해신당공원도 눈길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간다. 장사로 성공한 이들이 선보이는 수제햄 부대찌개 가게와 30년 추억의 돈가스, 51년 대왕 메기 매운탕 가게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의 '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에서는 수제햄 부대찌개 가게를 소개한다. 경기 광주시 순암로에 위치한 이 집은 가성비 매력을 자랑한다. 매일 오전 11시에 오픈해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 집이다.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간다. 장사로 성공한 이들이 선보이는 수제햄 부대찌개 가게와 30년 추억의 돈가스, 51년 대왕 메기 매운탕 가게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단품 메뉴지만, 양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도 있으니 방문 전 주의가 필요하다. 이 가게의 매력은 바로 수제햄이다. 한국과 독일의 방법이 적절히 어루러져 완벽한 맛으 자랑한다. 특히 녹차물로 숙성시킨 돼지고기에 대해 사장님은 "잡내를 잡는 데 효과적"이라며 눈을 반짝였다.

이 가게를 찾은 손님은 "양념이 잘 퍼진 매력적인 맛에 손을 멈출 수 없었다"며 칭찬했다. 또 다른 손님은 "사리가 그릇에 나오더라. 역시 사장님이 재료에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었다"고 설명했다.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에 위치한 칼제비집도 시선을 끈다. 칼국수와 수제비가 적절히 어우러진 이 맛집에 대해 제작진은 "매일 오전 10시에 열어 오후 9시에 닫는다"며 "일요일은 휴무이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이 가게에선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들이 판매된다. 

이날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30년 전통에 빛나는 추억의 돈가스와 51년 전통 대왕 메기 매운탕이 자웅을 겨룬다.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30년 전통 돈가스 가게는 매일 오전 9시에 오픈해 오후 9시에 닫는다. 매주 일요일에는 쉬니 방문 전 주의하는 게 좋다.

돈가스 가게에 대적할 51년 전통의 대왕 메기 매운탕 가게는 대구 달성군 다사읍 강정본길에 위치하고 있다. 30년 전통 돈가스 가게처럼 12시간 운영되지만 오픈 시간과 클로징 시간은 오전 10시와 오후 10시로 한 시간 차이가 난다.

이밖에 제작진은 가수 박상철과 함께 강원도 삼척시를 찾아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에 위치한 해신당공원과 강원도 삼척시 성내동의 죽서루를 방문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