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상황 뒤집힌 맨유-파리(PSG), '제코vs카시야스' 포르투-AS로마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상태바
상황 뒤집힌 맨유-파리(PSG), '제코vs카시야스' 포르투-AS로마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3.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파리 생제르맹(PSG)의 상황이 뒤바뀌었다. 네이마르와 에딘손 카바니의 부상 이탈 속 맨유 쪽으로 기우는 듯했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은 킬리안 음바페의 맹활약에 힘입은 PSG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7일 오전 5시(한국시간) 파리 원정을 떠나게 된 맨유는 1차전 당시 PSG보다 더한 부상 악령에 시달리고 있다. 앙토니 마샬과 제시 린가드, 네마냐 마티치, 알렉시스 산체스, 후안 마타가 부상으로 원정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설상가상 폴 포그바도 1차전 경고 누적 퇴장으로 출전이 불가능하다.

 

▲ 제시 린가드(사진)는 지난달 24일 부상에서 회복되자마자 리버풀과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 출전했다 다시 잔디 위에 눕고 말았다. 7일 PSG전 출격이 불가능하다. [사진=EPA/연합뉴스]

 

PSG 역시 네이마르, 카바니가 뛸 수 없는 것은 여전하나 1차전 2-0 승리의 주역인 음바페, 앙헬 디 마리아, 율리안 드락슬러가 건재해 온도차가 극명하다.

역전을 위해 맨유가 믿을만한 카드는 로멜루 루카쿠와 마커스 래쉬포드다. 특히 루카쿠는 최근 2경기 연속 멀티골로 부활의 기지개를 켰다. 이번 경기에서 둘이 최전방에 설 가능성이 높다.

여로모로 맨유의 패배를 예견하는 징후가 많다. PSG는 지난 1차전 포함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을 2-1로 누르는 등 3연승을 달리고 있는 데다 올 시즌 치른 챔피언스리그 7경기 중 6경기에서 2골 이상 기록했다. 안방에서 PSG가 한 골이라도 넣을 경우 맨유는 3골 이상 필요해진다. 주축 공격 자원들이 모두 빠진 시국에 맨유가 실점한다면 8강 진출을 낙관하긴 어려워진다.

 

▲ 니콜로 자니올로(사진)는 1차전 홈경기에서 멀티골을 뽑아내며 승리를 견인했다. 2차전도 선발 출전이 예상된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같은 시간 FC포르투는 안방에서 AS로마를 만난다. 지난 원정에서 AS로마의 20세 '신성' 니콜로 자니올로에게 멀티골을 헌납하며 1-2로 졌던 포르투가 안방에서 설욕을 꿈꾼다.

1차전에선 에딘 제코-자니올로로 이어지는 공격 루트에 2골을 내줬다. 제코는 1차전에 침묵했지만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빅토리아 폴젠을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5골을 뽑아내고 있다.

포르투는 아드리안 로페스의 원정 만회골로 홈에서 1-0으로만 승리해도 8강에 오르지만 제코, 자니올로, 엘 샤라위로 구성될 AS로마 스리톱의 화력이 만만찮아 이케르 카시야스가 지킬 골문을 쉽게 열어주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양 팀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는 많지 않아 진검승부가 예상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