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생방송 오늘 저녁' 화제의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과는?부추국수·국물 비빔국수 맛집 소개
상태바
'생방송 오늘 저녁' 화제의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과는?부추국수·국물 비빔국수 맛집 소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3.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화제를 모은 '시나몬물' 다이어트와 부추국수, 국물 비빔국수 등 봄 맞이 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비밀 수첩' 코너에서는 최근 '라디오스타'에서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언급한 시나몬물 다이어트의 진실이 소개된다. 김동현은 '라디오스타'에서 '시나몬 물'을 마시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진다고 말해 눈길을 모아싿.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격투기 선수들의 연습 현장을 찾아갔다. 실제 격투기 선수들은 감량을 위해 시나몬 물을 애용하고 있었다. 주부인 이연수 씨는 14kg을 시나몬 물로 감량했다고 말했다. 6개월의 걷기 운동, 채식 위주의 식사, 시나몬물 복용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사진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제공]

 

'시나몬물'은 아무런 시나몬을 먹는 것이 아니다. 시나몬 물에 사용되는 시나몬은 따로 있다는 것. 과연 시나몬물 다이어트는 효과가 있을까? 전문가와 함께 한 '비밀 수첩' 코너에서는 시나몬 물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남다른 국수 맛집 두 군데를 소개한다. 첫번째로 소개된 국수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부추 국수 맛집이다. 봄 부추는 특별한 효능으로 예로부터 건강 식재료로 사랑받아왔다.

부추 국수는 부추를 건조해 분말로 만든 후 밀가루, 전분, 부추 가루를 일정한 비율로 섞어 만든다. 쫄깃함이 살아있는 부추 국수에 부추 만두, 부추 전까지 방송을 통해 소개된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국물 비빔 국수도 '생방송 오늘 저녁'을 통해 소개된다. 채소 육수를 사용해 식초를 사용하지 않고도 상큼한 맛이 나는 국물 비빔 국수는 직접 담근 백김치와함꼐 먹으면 별미다. 채소 육수의 경우 오이, 양파, 마늘, 생강, 쌈 채소 등 10 여 가지의 채소를 20일 동안 숙성 발효 시켜 만든다.

해당 맛집은 손님이 주문한 동시에 양념장을 제조한다. 양념장에는 고춧가루, 설탕, 깨소금이 들어가 매콤한 맛을 더한다. 건강함과 맛, 두가지 토끼를 잡은 국물 비빔국수 맛집이 '생방송 오늘 저녁'을 통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