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1:38 (월)
괴산 홍범식고택,삼척대게축제, 땅끝매화축제장인 해남 보해매실농원, 정읍 벚꽃축제, 제주들불축제 등 3월에 가볼만한 곳 모음
상태바
괴산 홍범식고택,삼척대게축제, 땅끝매화축제장인 해남 보해매실농원, 정읍 벚꽃축제, 제주들불축제 등 3월에 가볼만한 곳 모음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07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지만 봄은 여지없이 오고 있다. 온갖 식물에 물이 오르는 봄날, 가볼만한 여행지나 관광업계 소식을 간략히 정리했다.

#3.1독립운동의 핵심장소인 홍범도고택

충북 괴산 홍범식 고택이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3월의 가볼만한 곳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안채와 사랑채가 동서로 좌우로 배치되고 디귿자 형태의 안채 등으로 구성된 이 기와집은 18세기 초반기의 전형적인 양반가로 평가된다. 또 항일지사 홍범식 선생이 3.1독립만세를 준비한 뜻 깊은 곳이다.

홍범도 고택. [사진=괴산군]

한편 괴산에는 산막이옛길과, 화양·쌍곡·선유구곡을 잇는 충청도양반길 등 환상적인 걷기코스들이 있다. 

또 동진천 카약체험장, 괴산읍 검승리의 괴강 국민여가캠핑장, 수옥정 관광지 물놀이장 등 자연체험 레포츠 시설도 여러 곳에 있다.

#삼척대게축제 3월말에 열려

강원도 삼척시 삼척항에서는 3월 29~31일 대게축제가 열린다. 4월 13~14일에는 자전거를 타고 삼척 곳곳의 명소들을 누비는 ‘어라운드 삼척 2019 라이드 페스트’가 벌어진다. 트렉바이시클 코리아가 주관한다.

#정읍 벚꽃축제

벚꽃과 튤립이 어우러진 정읍천. [사진=연합뉴스]

전북 정읍시 정읍천변에서 오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벚꽃축제가 벌어진다. 그 무렵 정읍천변에는 늙은 왕벚나무를 비롯해 개나리,튤립 등이 개화해 경치가 환해진다.

#판문점까지 관광 모노레일 생긴다

경기도의 유명 여행지인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판문점까지 모노레일이 설치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가 이 지역 11km 구간에 DMZ 생태학습을 체험하고 북한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관광형 모노레일을 짓기로 했다. 추후 판문점에 이어 개성,송악산까지 연결할 계획이다.

#주왕산 수달래축제, 올해부터 못 열어

경북 청송군은 주왕산국립공원의 주방천 물가에 봄마다 피던 진달래의 수가 현저히 줄어듦에 따라 올해부터 주왕산수달래축제를 열지 않기로 했다.

#해남 보해매실농원 한 달 간 무료 입장

오는 16~17일 땅끝매화축제를 여는 전남 해남군 산이면 보해매실농원이 광활한 매화나무 밭을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출입하도록 3월 한달 간 무료로 개방한다.

#제주들불축제에 무더기 셔틀버스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 기간인 7~10일 기간에 여행객 편의를 위해 제주종합운동장,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서귀포제2청사 등에서 행사장인 애월읍 새별오름으로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160대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