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날씨
[내일날씨] 서쪽 비 오고 오후 '꽃샘추위'…미세먼지 '보통'
  • 안효빈 기자
  • 승인 2019.03.11 18:15 | 최종수정 2019.03.11 18:15:34
  • 댓글 0

[스포츠Q(큐) 안효빈 기자] 내일(12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12~6시) 한때 경기동부, 강원영서와 산지, 충청도, 남부내륙에는 비(강원영서와 산지는 비 또는 눈)가 조금 오는 곳이 있다.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대기불안정으로 오늘 밤까지 남부지방, 내일 오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사진= 네이버 날씨화면 캡처]

 

기온은 평년(아침 기온 -3~4도, 낮 기온 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기준 아침최저기온 -1도, 체감온도 -6도)가 낮아 오늘보다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1도, 대전 4도, 청주 4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5도, 강릉 5도, 부산 7도, 제주 8도, 울릉도/독도 7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춘천 9도, 대전 12도, 청주 12도, 전주 11도, 광주 14도, 대구 15도, 강릉 13도, 부산 15도, 제주 17도, 울릉도/독도 12도로 오늘보다 추워질 예정이니 유의하기 바란다.

미세먼지농도는 전국이 ‘보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초미세먼지농도는 오전 전국이 ‘한때나쁨’ 상태를 보이다 오후에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된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신경 쓰기 바란다.

미세먼지가 점차 안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비소식이 오늘 중서부에 꼈던 미세먼지마저 해소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안효빈 기자  windhyobin@naver.com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효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