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Q트랙] 장윤정, ‘세월아’ ‘사랑 참’ 담은 8집 정규앨범 12일 정오 공개
상태바
[Q트랙] 장윤정, ‘세월아’ ‘사랑 참’ 담은 8집 정규앨범 12일 정오 공개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가수 장윤정이 ‘세월아’ ‘사랑 참’ 등으로 트로트의 확장성을 보여줄 8집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12일 장윤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4년 만에 정규 8집으로 돌아온 국민 트로트 여왕 장윤정이 이날 낮 12시 정규 8집 앨범 ‘쁘레빠라씨용’ (préparation)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소속사에 따르면 장윤정의 8집 앨범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장르의 확장성을 완벽하게 구현해 냈다. 일명 ‘트로트의 또 다른 레볼루션’을 추구한 것. 관계자는 "장윤정은 세계적 음악 트렌드인 EDM 장르 중 뭄바톤(Moombahton)과 트로피컬(Tropical)을 트로트와 크로스 오버한 대담한 시도로 트로트계의 새로운 활력과 개혁을 주도했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쁘레빠라씨용’ (préparation)은 무용수가 회전이나 점프를 하기 전에 준비하는 예비 동작을 뜻하는 말로 한 남자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로 한층 성숙해진 감수성과 진정성을 담아 새롭게 도약하는 장윤정의 각오를 대변한다"고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혔다.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프롤로그 개념의 트로트 ‘목포행 완행열차’는 전통 트로트로 시작했다 발라드로 마무리되는 독특한 곡 전개의 오리엔탈 발라드이다. ‘세월아’는 장윤정의 정체성을 확인시켜주는 정통 트로트곡이며, 락 발라드 ‘사랑 참’은 사랑을 잃는 것도 지키는 것도 어렵다고 독백처럼 외치는 슬픈 사랑의 자화상과도 같은 곡으로 장윤정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감성을 자극한다.

정규 앨범 공개에 앞서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서 선공개된 ‘세월아’는 방송 직후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링크되었으며, 이후 공개된 수록곡 ‘사랑 참’의 티저 역시 온라인상에서 많은 화제를 모으며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4년 만에 돌아온 영원한 트로트계의 여왕 장윤정은 연일 화제몰이 중인 국내최초 트로트서바이벌 TV조선 ‘미스트롯’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남다른 존재감으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8집 앨범을 발매한 그는 향후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