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Q트랙] 에픽하이, 글로벌 차트까지 점령…25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위
상태바
[Q트랙] 에픽하이, 글로벌 차트까지 점령…25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위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에픽하이(Epik High)가 국내 음원 차트에 이어 해외 차트 정상까지 점령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발매된 에픽하이의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은 12일 오후 2시 기준(한국시간)으로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 = 에픽하이 공식 SNS]

 

전 세계 8개 국가 및 지역에서는 전체 TOP 앨범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루마니아, 러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까지 정상을 유지 중이다.

이밖에 필리핀과 태국에서 2위, 오스트리아 4위, 캄보디아 7위, 핀란드 8위 등 타 국가 차트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에 포진하는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수록곡 ‘새벽에(Eternal Sunshine)’는 브루나이,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까지 4개국 아이튠즈 탑송(TOP SONG) 차트에서 1위, 총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TOP10에 진입헸다"며 "앨범이 발매된 지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벌써 수많은 글로벌 차트가 에픽하이의 이름으로 채워지고 있다"고 전해 ‘sleepless in __________’의 폭발적인 상승세는 국내외 차트를 가리지 않고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에픽하이의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은 발매 직후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타이틀곡 ‘술이 달다 (LOVE DRUNK)(Feat. 크러쉬)’는 7개 주요 음원 차트를 점령하고 있어 ‘믿고 듣는 에픽하이’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