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0 10:09 (월)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 광양매화축제2019, 양산원동매화축제, 해남매화축제 등 매화 명소 어때요
상태바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 광양매화축제2019, 양산원동매화축제, 해남매화축제 등 매화 명소 어때요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14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광양 섬진강매화마을을 비롯한 국내 대규모 매실나무 재배단지 3곳의 매화꽃이 요즘 절정에 이르러 연중 가장 아름다운 색감을 내뿜고 있다. 

오는 주말에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라면 이 장소들이 빠질 수 없다. 이 세 장소를 효율적으로 여행하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 광양매화축제2019

3월 전라도 최고의 여행지인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변 청매실농원에서 지난 8일부터 오는 주말까지 시행된다. 

광양매화축제 장소인 청매실농원. [사진=연합뉴스]

꽃은 지금 만개상태. 13일 오후 3시 현재 날씨가 바람이 불어 꽃잎은 다소 떨어지지만 주말까지는 매화꽃을 실컷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치가 가장 볼만한 곳은 장독대 부근과 그 뒤쪽의 대나무 숲, 초가집, 팔각정 일원이다.

청매실농원은 매년 축제 때마다 교통체증이 심하지만 올해는 셔틀버스를 투입해 노약자등의 관람은 다소 수월해졌다. 

13일 광양시 관계자에 따르면, 경남 하동과 연결된 섬진교에서 축제장까지 들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20~30분. 주말 낮에는 그보다 더 걸릴 전망이다. 

축제장 및 근처에 푸드 트럭, 각 사유지의 음식점, 기존 향토음식점 등이 관광객의 끼니를 때운다. 광양읍내의 불고기는 훌륭한 먹거리로 소고기불고기 식당이 많다. 그 외 최근 확장·개장을 해서 볼거리가 풍부해진 광양와인동굴도 가볼만한 여행지로 꼽힌다.

해남매화축제가 열리는 보해매실농원. [사진=해남군]

# 해남매화축제

전남 해남군 산이면 보해매실농원은 주류 회사가 운영하는 매화밭으로 오는 16~24일 이곳에서 축제가 열린다. 

매화 개화시기가 예년보다 일러서 주말이면 100% 활짝 만개할 전망이다. 입장료는 없다. 너른 대지를 빼곡이 차지한 매실나무를 보며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방풍림으로 조성된 동백나무들이 도로 양쪽에 즐비해 동백꽃을 보는 재미도 오지다. 제주 동백 군락지인 위미리 동백수목원이나 선흘리 동백동산에 비해 꽃 색깔의 선예도가 뒤지지 않는다.

# 양산원동매화축제

낙동강 물줄기와 매화꽃이 어울려서 봄의 찬가를 부르는 듯한 경남 양산시 원동마을에도 매화가 한창 피었다. 오는 16~17일이 행사기간이며 절정에 이른 꽃동산을 볼 수 있다. 

주차 공간은 협소하다. 순매원에 무료주차장이 있지만 20여 대만 댈 수 있고, 커피 가게 주차장에도 네댓 대만 가능하다. 갓길 불법주차는 과태료 딱지 가능성이 있다.

속편하게 원동매화축제장으로 가는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 경부선 원동역이 축제장 근방에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