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국내 3~4월 여행지로 삼척맹방유채꽃축제장과 맹방해수욕장 추천!
상태바
국내 3~4월 여행지로 삼척맹방유채꽃축제장과 맹방해수욕장 추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명소인 장호비치캠핑장과 환선굴, 해신당도 가볼만한 곳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에헤라 디야! 동해안으로 유채꽃이나 보러 가볼까? 

바닷가 캠핑과 여름 피서지로 유명한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유채재배단지에서 삼척맹방유채꽃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25일까지. 

넉넉한 햇살과 봄바람이 합작해 빚어낸 유채밭은 목가적 프로방스 분위기를 자아낸다. 따사한 해풍을 맞아 활짝 개화한 유채꽃은 7번국도 가로수로 핀 왕벚꽃과 더불어 환상적인 색감의 대비를 보여준다. 

 

 

사진 콘테스트,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은 그저 부대행사일 뿐, 널따란 유채밭과 2km 이상 늘어선 벚꽃길이 보기만 해도 답답증을 뻥 뚫리게 한다.

상맹방해수욕장과 하맹방해수욕장이 잇대어 있으며 한재에서 내려다보이는 해수욕장은 겹겹이 밀려오는 파도가 있어서 풍경이 그림처럼 아름답다.

삼척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환선굴, 대금굴 등 석회암동굴과 궁촌과 용화를 잇는 해양레일바이크, 남근숭배민속이 전해지고 남근조각공원이 있는 해신당공원 등이 있다. 

천혜의 맑은 해안에 설치된 장호비치캠핑장 등이 있다. 장호리 해안에는 일반야영장, 오토캠핑장, 카라반캠핑장, 스파 컨테이너하우스 등 다양한 야외 숙박시설이 들어서 있다.

한편 맹방 유채밭에서 해돋이 감상 명소인 동해시 추암해변까지는 자동차로 약 25분 걸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