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00 (수)
'집사부일체' 박진영 "25살에 20억 벌었다...꿈 사라져 케이팝 미국 진출 꿈꿔"
상태바
'집사부일체' 박진영 "25살에 20억 벌었다...꿈 사라져 케이팝 미국 진출 꿈꿔"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17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박진영이 '집사부일체' 사부로 등장해 25살에 20억을 버는 첫 꿈을 이뤘다고 고백했다. 이후 끊임없이 고민한 끝에 뭘 위해 살지를 정했다고 전했다.

17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박진영이 사부님으로 등장해 자신이 이룬 꿈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진영이 '집사부일체' 사부로 등장해 25살에 20억을 버는 첫 꿈을 이뤘다고 고백했다. 이후 끊임없이 고민한 끝에 뭘 위해 살지를 정했다고 전했다. [사진 = 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캡처]

 

이날 박진영은 "나는 처음에 꿈이 20억 원을 버는 것이었다. 20억을 벌면 내가 하고싶은대로 하고 살 거라고 다짐했다. 그런데 그걸 이뤄버렸다. 25살 당시 20억이 생겼다"고 털어놨다.

이후에 꿈이 사라졌다고 고백한 박진영은 "그래서 2003년에 미국으로 건너갔다"며 케이팝을 미국에 알리는 걸 새로운 꿈으로 삼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꿈은 쉽게 이뤄지지 않았다. 박진영은 "그런데 2008년 리먼브러더스사태가 터졌다"며 "그래서 톱스타 거 아니고 다 접는 분위기가 생겼다. 난 5년을 바쳤는데 그렇게 됐다. 훈련을 다 하고 경기가 취소된 셈이다"며 고개를 떨궜다.

그는 "'왜 안되지?' 최선을 다했는데 왜 그런가를 계속 물었다. 화도 안 났다. 1년이 지나갔다. 많은 고민 끝에 깨달은 게 꿈이 잘못됐다는 점이었다"면서 "이루어지면 허무하고 안 이뤄지면 슬픈 꿈이었던 것이다. 결국 답이 아니었던 거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그래서 뭘 위해서 살 건지를 생각했다. 그러면 내가 하는 건지가 꿈이 되는 거다. 어떤 위치에 서고 싶은지가 아니라 뭘 하는 게 가치있는지를 찾은 거다. 내 삶을 바칠만한 게 뭔지를 생각했다"며 꿈에 대한 생각 자체를 바꿨다고 전해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안겼다.

물음표 가득한 청춘들과 마이웨이 괴짜 사부들의 동거동락 인생과외 '집사부일체'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