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TV본색] '수미네 반찬' 대파김치·'스페인하숙' 차승원 된장찌개·제육볶음… 스타들의 황금 레시피
상태바
[TV본색] '수미네 반찬' 대파김치·'스페인하숙' 차승원 된장찌개·제육볶음… 스타들의 황금 레시피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3.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먹방'이 대세인 만큼 '쿡방'도 대세다. '요리하는 스타들'의 레시피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꾸준히 새로운 레시피를 공유하며 사랑 받고 있는 '수미네 반찬'의 김수미 레시피와 최근 새롭게 시작한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의 차승원 레시피 또한 시청자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레시피. 그렇다면 '수미네 반찬'의 대파 김치와 '스페인 하숙'의 차승원 된장찌개 레시피는 어떨까?

# '수미네 반찬' 스테디샐러, '대파 김치'

 

'수미네 반찬' 대파김치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최근 화제를 모은 것은 김수미의 '대파김치' 레시피다. 해당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다.

'수미네 반찬'의 다양한 레시피 하운데 대파 김치가 화제를 모은건 간단함 때문이다. 일반적인 김치와 달리 대파로 담근 김치라는 점도 화제를 모았다.

대파김치는 파를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이후 고추가루 두 큰술, 액젓 두 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다진생강 조금, 깨 반 큰술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김수미는 "3분이면 완성되는 초 간단 요리법"이라며 대파 김치 레시피를 설명했다. 해당 레시피는 공개 이후 자취생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수미네 반찬' 대표 레시피로 떠올랐다.

# '스페인 하숙', 차승원의 된장찌개·제육볶음

 

'스페인 하숙' 된장찌개 [사진 = tvN '스페인 하숙' 방송화면 캡처]

 

'삼시세끼'를 통해 남다른 요리 실력을 뽐내온 차승원이 이번에는 '스페인 하숙'으로 새로운 레시피를 공개했다. 함께 출연한 배정남이 '인생 된장찌개'라고 손가락을 치켜세운 '스페인 하숙'의 된장찌개는 해물이 들어간 특별한 레시피로 주목받았다.

차승원 된장찌개 레시피의 특별한 점은 스페인 현지의 해산물이 듬뿍 들어갔다는 점이다. 호박, 무, 양파, 새우, 조개, 홍합, 돼지고기가 들어가 '산해진미 된장찌개'라고도 불린다. 얼큰한 맛을 더하기 위해 된장과 함께 고추장, 고춧가루가 함께 들어갔다.

차승원 표 제육볶음도 '스페인 하숙' 1회에서 화제를 모았다. 고추장을 넣지 않는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는 양파와 마늘을 갈아 돼지고기를 재워두는 방식이다. 양파 1/4개, 마늘 1 큰술을 갏아 넣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와 함께 고기를 재운다.

양념은 올리고당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마늘 1큰술, 후추, 소금, 설탕을 약간 넣는다. 배를 갈아 양념의 단맛을 더한다. 이후 돼지고기를 굽고 양념을 넣어 함께 복는다.

TV에서는 각종 '쿡방'으로 시청자들의 요리 본능을 자극하고 있다. 새롭게 시작한 '스페인 하숙'의 차승원의 레시피와 '수미네 반찬'의 스테디셀러로 떠오른 대파 김치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 역시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