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생활의 달인' 속초 회 비빔국수 달인· 용산 태국족발의 달인vs햄버그스테이크 달인 위치·장소·가격 비법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속초 회 비빔국수 달인· 용산 태국족발의 달인vs햄버그스테이크 달인 위치·장소·가격 비법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3.1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래동 골목 초밀착주차 달인까지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실력자를 찾아간다. 달인의 경지에 오른 이들이 선보이는 속초 회 비빔국수, 용산 태국족발, 햄버그스테이크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서울 문래동에 숨어 실력 발휘 중인 골목 초밀착주차 달인도 시선을 끈다.

18일 저녁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맛집과 전문가를 찾아간다. 특히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숨은 맛의 달인'에서는 두 집을 찾아간다.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용산의 한 작은 식당이다. 이곳에서 장사 중인 태국 현지의 맛을 전하는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긴 경력을 자랑하는 달인이 이곳에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태국 현지식 족발은 매력 넘치는 손맛이 가득 담겨 있다. 

제작진은 "용산의 한 작은 식당에는 태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소한 비주얼의 족발 밥이 있다.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한다는 이곳의 족발은 삶는 방법부터 예사롭지 않다"며 "거기에 족발 밥의 핵심 간장 육수도 바나나 잎과 돼지고기를 사용해 풍미를 더해 현지인도 인정한 맛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과연 달인의 비밀은 무엇일까. 제작진은 이날 방송을 통해 맛의 핵심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제작진은 용산의 태국 족발 달인과 쌍벽을 이룰 가게를 또 하나 공개한다. 다음 주인공은 속칭 탈(脫) 한국 급이라 불리는 경양식 집이다. 제작진은 "진한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극찬받고 있다는 음식은 바로 햄버그스테이크다"라며 "육즙 가득한 이 집 고기의 비밀은 감자와 헛개나무를 이용한 특별 숙성 방법에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관계자는 "여기에 비법 꿀물이 들어간 소스도 감칠맛이 남다르다"며 "음식에 젊음을 바치고 있는 이 시대의 청년 달인들과 만남을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에서는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비빔국수 가게를 장인 정신으로 키워낸 강원도 속초 회 비빔국수 달인도 만난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는 "쫄깃한 식감과 혀를 자극하는 맛으로 국수의 제왕이라 불리는 회 국수계의 숨은 전설이 나타났다"며 "바로 경력 20년을 자랑하는 김금자(女· 68세)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고 전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달인의 회 국수는 주재료인 가자미회 숙성에서 맛이 갈린다. 관계자는 "그 숙성 비밀은 소면과 목이버섯에 있다"며 "여기에 쇠미역을 이용한 2차 숙성이 더해지면 감칠맛 가득한 가자미회가 완성된다"고 귀뜸했다. 

그뿐만 아니다. 꼴뚜기 밥으로 만든 양념장은 회 국수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관계자들은 달인의 회 국수 한 그릇엔 어느 것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게 없다고 입을 모았다. 제작진은 "이날 방송을 통해끈질긴 노력으로 중무장한 달인표 회 국수 비법이 공개된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이날 문래동 골목 초밀착주차 달인도 소개한다. 인상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이는 경력 21년의 이승희(男·43세) 달인이다.

관계자는 "사이드미러를 접은 채 후진하며 벽과 자동차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이승희 달인의 특기다"라며 "한 치의 망설임도 없는 화려한 핸들 조작 한 번으로 종잇장 하나 들어가는 초밀착 신공을 선보이는가 하면 생활의 달인에서 준비한 고난도 미션도 완벽히 해결했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제작진은 "이승희 달인의 실력은 사람들을 위한 배려가 만든 것"이라면서 '주차의 신' 이승희 달인을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강원도 속초 회 비빔국수 달인, 서울 용산 태국족발의 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달인, 문래동 골목 초밀착주차 달인까지. 숨은 실력자들의 내공이 공개될 이날 녹화분은 18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