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백종원이 지휘하는 지세포 골목식당 덕분에 거제도의 다른 여행지도 눈길!
상태바
백종원이 지휘하는 지세포 골목식당 덕분에 거제도의 다른 여행지도 눈길!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31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포로수용소와 관광모노레일, 와현·학동해변,대금산진달래축제도 가볼만한 곳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음식장사의 귀재 백종원 씨가 지휘하는 SBS 예능프로그램 ‘골목식당’이 경남 거제도 지세포항 골목식당들을 배경으로 진행돼 가볼만한 곳으로 이름난 거제가 봄 여행지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27일 방영된 골목식당에서 지세포항의 식당들은 충무김밥, 보리밥, 라면 등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백종원이 만든 라면과 쌤김밥으로 불린 김밥은 손님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았다.

지세포 골목식당.[사진=SBS 방송화면]

지세포는 거제도 일운면 동쪽 해안에 있는 항구로,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남해안 해안경관도로15선에는 포함된 와현해수욕장에 가까이 있어서 경관이 좋다.

지세포항에는 유람선터미널을 비롯해 돌고래 체험시설을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전시관으로 이뤄진 거제조선해양문화관 등 볼거리가 있다. 

지세포 방파제 너머로 보이는 섬은 동백나무 군락지인 지심도이며, 지심도 가는 배는 인근 장생포항에서 출발한다.

와현에서 구조라·망치해변에 이어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을 지나면 해금강과 외도 보타니아 등 눈부신 여행지로 이어지는 해변도로가 열려 있다.

거제에서 젊은이들과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 중의 하나가 거제포로수용소 옆에 있는 거제관광모노레일이다. 

수용소 잔존 유적에서 계룡산 정상부로 오가며 다도해해상공원 등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진달래 군락지로 유명한 거제 대금산에서는 4월 6일 진달래축제가 열린다. 진달래 보호를 위해 2년마다 열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