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18:35 (수)
[Q트랙] 에버글로우, 빌보드가 인정했다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TOP5' 역대 6번째
상태바
[Q트랙] 에버글로우, 빌보드가 인정했다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TOP5' 역대 6번째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4.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에버글로우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다.

1일 에버글로우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에버글로우의 봉봉쇼콜라가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5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사진 =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5위에 오른 에버글로우의 인상적인 행보에 빌보드 측은 ‘K팝 최고의 데뷔 중 하나(One of the best-ever K-pop debuts)’라고 대서 특필하며 에버글로우의 데뷔 성과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빌보드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의 이번 성과는 역대 6번째다. 빌보드 측은 "2014년 레드벨벳, 2016년 블랙핑크, 2018년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그리고 올해 2월 '있지'에 이어K팝 아이돌로서는 역대 6번째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5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에버글로우를 향한 관심은 국외가 더 뜨겁다. 아이튠즈 K팝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팝 차트 21개국 1위, KKBOX K팝 차트 4개국 10위권에 올랐다.

소속사 관계자는 "빌보드가 인정한 에버글로우는 봉봉쇼콜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850만 돌파는 물론, 리액션 비디오와 전 세계 K팝 팬들의 커버 영상이 봇물처럼 쏟아지며 K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들을 향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까지 케이팝 차트를 넘어 월드 차트로 고공행진하며 글로벌 케이팝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는 에버글로우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