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00:58 (수)
[스포츠산업 리포트] 국민체육진흥공단, 고객만족도 'S등급'
상태바
[스포츠산업 리포트] 국민체육진흥공단, 고객만족도 'S등급'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4.0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단은 조재기 이사장이 직접 발로 뛰는 현장경영을 기반으로 지난해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신규 추진, 체육지도자 자격검정 재응시 서류면제 개선 등 국민체감형 체육진흥사업을 적극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기관 선정

 

 

PCSI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년 A등급 대비 1등급 상승한 S등급을 달성했다.

공단은 체감형 사업 외에 체육기금 건전조성 사업, 올림픽유스호스텔, 소마미술관 등 문화시설 운영사업, 자전거 교실 등 문화공헌사업을 포함한 전 사업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고객패널단을 연중 상시 운영, 고객접점 응대내용 및 서비스수준을 심도 있게 분석해 고객서비스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전사적으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에서 후한 점수를 받았다.

◆ KB생명보험-키움 히어로즈, 골드 스폰서십 계약

KB금융그룹 생명보험사 KB생명보험이 프로야구단 키움 히어로즈와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골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키움 구단은 2019시즌 선수단이 착용하는 유니폼 상의 어깨에 KB생명보험 패치를 달고 홈구장 고척 스카이돔 본부석 LED 광고를 제공한다. KB생명보험은 후원을 실시한다.

 

 

KB생명보험은 방카슈랑스 영업으로 출발, 대면영업, DM영업 등으로 영역을 확장, 종합보험사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모바일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채널로 영업환경을 확장하던 차에 서울 연고 프로스포츠 구단과 손을 잡았다.

◆ SK루브리컨츠, 베트남서 축구 마케팅

윤활유 제조업체 SK루브리컨츠가 베트남에서 축구 마케팅을 펼친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달 30일 베트남 하노이 최대 복합 쇼핑몰 사비코 메가 몰에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SK지크 FCB' 브랜드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SK루브리컨츠는 한국을 비롯 베트남과 태국, 중국, 러시아 등에서 SK 지크 관련 제품을 홍보하면서 지난해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스페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의 로고와 선수 이미지를 독점 사용할 수 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최근 국제대회에서 선전을 이어가면서 현지 축구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세계적인 구단 FC바르셀로나와 협업한 SK지크 브랜드의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